李대통령, APEC기업인 60여명과 오찬[경주 APEC]

李대통령, APEC기업인 60여명과 오찬[경주 APEC]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5.10.31 12: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경북 경주 APEC 정상회의장에서 열린 한-호주 정상회담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경북 경주 APEC 정상회의장에서 열린 한-호주 정상회담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더퍼블릭=최얼 기자]이재명 대통령은 31일 오찬 겸 APEC 정상회의의 공식 행사인 APEC 기업인자문위원회(ABAC)와의 대화에 참석한다. 대통령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1995년 설립된 민간 자문기구인 ABAC는 매년 APEC 정상과의 대화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 협력 방안에 대한 정상들의 견해를 청취하고 기업인들의 건의 사항을 전달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 가브리엘 보리치 칠레 대통령 등 APEC 회원 정상과 ABAC 위원 60여명이 참석한다. 아울러 APEC 회원 정상과 ABAC 위원 전원이 참여하는 전체회의와 10개의 소그룹회의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전체회의에서 이 대통령은 APEC 발전을 위한 ABAC 위원들의 협조를 당부하면서 민관협력 필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며, 이어 이규호 ABAC 의장이 APEC 회원 정상들에게 건의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이 대통령은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 함께 오찬을 겸한 소그룹회의에 참석한다. 회의에서는 AI와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우리 정부의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변화를 새로운 기회 요인으로 전환하는 민관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주도하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미래기술과 글로벌 경제로 연결하는 'AI 시대로 가는 가교'가 되겠다는 의지도 강조할 계획이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