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퍼블릭=정진철 기자] 양구 청춘인성교육원(김건영 원장)이 주최한 '2025 행복충전 가족힐링데이'가 10월 25일 토요일, 양구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학부모와 자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시원한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행복을 충전하고 함께 힐링하도록 기획되었다. 김왕규 강원특별자치도 의원이 자리를 함께한 이날 행사는 강원지역 대학생 댄스팀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행사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친밀감을 높이는 가족놀이 레크레이션이 큰 호응을 얻었다. △몸으로 말해요 △포스트잇(스트레스) 날리기 △관절꺾기(공옮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들은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레크레이션에 담긴 인성교육 메시지는 참가자들이 폭넓은 마음의 세계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어진 '우리가족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 시간에는 가족들이 힘을 합쳐 특별한 시그니처 레터링 케이크를 꾸미는 시간을 가졌다. 온 가족이 함께 케이크를 만들며 행복을 충전하고 몸과 마음을 힐링했으며, 이는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참석자들은 이번 '행복충전 가족힐링데이'를 통해 가족 간의 특별한 순간을 함께 나누고 소중한 경험을 얻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양구 청춘인성교육원은 이 행사가 지역사회 소통과 유대감 강화를 촉진하는 가족 대표 행사로 평가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양구 청춘인성교육원 김건영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행복 증진과 건강한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정진철 기자 jeong344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