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실장, 나토 사무차장 면담…“한·나토 파트너십 강화必”

안보실장, 나토 사무차장 면담…“한·나토 파트너십 강화必”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5.10.21 10: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1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대상 납치·감금 범죄에 대한 정부의 대응 현황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1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대상 납치·감금 범죄에 대한 정부의 대응 현황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더퍼블릭=최얼 기자]대통령실은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20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 참석을 위해 방한 중인 라드밀라 셰케린스카(Radmila Shekerinska)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사무차장과 면담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위 실장은 셰케린스카 사무차장을 만나 지난 7월 이재명 대통령과 마크 루터 NATO 사무총장 간 통화에 이어, 지난달 NATO 군사위원장의 방한, 이번 셰케린스카 사무차장의 방한 등 양측 간 고위급 교류가 활발히 이뤄진 것을 높게 평가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위 실장은 세케린스카 사무차장에게 “유럽·대서양지역과 인도·태평양지역의 안보가 긴밀히 연계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정부가 한-NATO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셰케린스카 사무차장은 위 실장의 입장에 공감을 표하면서 한-NATO 파트너십을 지속 심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특히 방산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위 실장과 셰케린스카 사무차장은 최근 한반도 정세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글로벌 복합위기 속에서 한-NATO 간 정보 공유 확대 등을 통해 호혜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도 양측은 또 앞으로도 한-NATO 파트너십 심화를 위해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