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은행, AI·이차전지 등 혁신 스타트업 15개사 육성 지원

한국산업은행, AI·이차전지 등 혁신 스타트업 15개사 육성 지원

  • 기자명 안은혜 기자
  • 입력 2025.07.16 19: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 NextONE' 11기 보육프로그램 개시

KDB NextONE 11기 스타트업 15개사 대표, (왼쪽에서 열번째)신혜숙 한국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부문 부행장 @한국산업은행
KDB NextONE 11기 스타트업 15개사 대표, (왼쪽에서 열번째)신혜숙 한국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부문 부행장 @한국산업은행

[더퍼블릭=안은혜 기자] 한국산업은행은 15일 'KDB NextONE' 11기에 참여할 15개 스타트업 선발을 완료하고, 마포 Front1에서 5개월 간 하반기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KDB NextONE' 11기는 총 219개 기업이 지원해 약 1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차 서류 심사 및 2차 구술 심사를 통해 스타트업 15개사가 최종 선발됐다.

선발기업에는 AI, 제조공정, 이차전지, 미래유망소재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기업이 포함됐으며, 3년 이내 초기 기업이 주력을 차지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이번 보육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들에게 Front1 사무공간, 전담 멘토링, IR컨설팅, 데모데이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 및 사업연계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KDB실리콘밸리법인 등 해외 벤처 네트워크 연계 글로벌 진출 지원과 해외 현지에서 진행되는 전시회 참여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보육기업의 글로벌화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산업은행 벤처투자 플랫폼 KDB NextRound(투자유치 지원),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인 NextRise(사업협력 지원) 및 M&A컨설팅실의 성장전략 컨설팅 등을 연계해 보육기업 성장 지원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또한, 산업은행은 지난 2월 결성한 'KDB NextONE 펀드'를 통해 KDB NextONE 동문기업에 대한 초기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신혜숙 산업은행 부행장(혁신성장부문)은 "'KDB NextONE' 11기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에 대한 지원은 물론 대한민국의 혁신성장과 초기 벤처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안은혜 기자 weme35@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