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尹 대통령에 김한길 총리 및 장제원 비서실장 추천

홍준표, 尹 대통령에 김한길 총리 및 장제원 비서실장 추천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입력 2024.04.18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 7일 윤석열 대통령이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서 홍준표 대구 시장과 대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7일 윤석열 대통령이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서 홍준표 대구 시장과 대화하고 있다.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16일 밤 4시간 가량 비공개 만찬 회동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홍준표 시장은 이날 회동 자리에서 차기 비서실장으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을 추천했고, 차기 국무총리에는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을 추천했다고 한다.

18일자 <TV조선> 단독 보도에 따르면, 홍 시장은 해당 언론사와의 전화통화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4시간 동안 인사와 내각 쇄신, 야당 대처방안 등 국정 전반에 걸쳐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고 한다.

홍 시장은 차기 비서실장 인선과 관련 “비서실장은 첫째로 정무 감각이 있고, 충직해야 한다”고 조언했고, 국무총리 인선에 대해선 “총리 후보로는 사심과 야욕이 없고, 야당과 소통이 되는 인물이 돼야 한다고 조언했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그러면서 “지금 해야 할 일은 총선 패배 정국을 인사청문회 정국으로 바꾸는 일”이라며 “차기 총리와 비서실장을 즉시 임명하고 좌고우면하는 안 된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과 홍 시장의 회동은 윤 대통령이 먼저 제안해 성사됐다고 한다. 당초 총선 전 만남이 추진됐으나, 선거 관여 시비가 있을 수 있어 총선이 끝난 후 만나는 것으로 일정이 조율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