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OC 홈페이지에 디지털 커뮤니티 개설

삼성전자, IOC 홈페이지에 디지털 커뮤니티 개설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8.01 18: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삼성전자
이미지-삼성전자

[더퍼블릭=최얼 기자]국제올림픽위원회(IOC) 글로벌 공식 후원사(TOP)인 삼성전자가 7월 31일(현지 시각) IOC와 함께 올림픽 팬들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 ‘투게더 포 투모로우, 인에이블링 피플’(Together for Tomorrow, Enabling People)을 공식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대해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올림픽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IOC와 함께 오랫동안 노력한 결과”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담대한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론칭 행사는 프랑스 파리 소재 올림픽 복합 문화 공간인 SPOT24에서 진행됐다.

디지털 커뮤니티는 삼성전자와 IOC가 전 세계 올림픽·패럴림픽 팬, 특히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구축했다. IOC 홈페이지·앱에서 접속 가능하며 2028년 LA올림픽까지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삼성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비전인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의 영문 표기를 커뮤니티 이름으로 선정했으며, ▲CSR ▲건강 ▲창의의 가치를 올림픽과 연계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삼성 솔브포투모로우’를 통해 수십만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진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들이 글로벌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 혁신가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IOC가 이번 기회를 통해 스포츠와 기술의 융합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삼성과의 협력을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