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은행, 'KDB NextRound in Tokyo 2025' 성료

한국산업은행, 'KDB NextRound in Tokyo 2025' 성료

  • 기자명 안은혜 기자
  • 입력 2025.11.12 17: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도쿄에서 열린 'KDB NextRound in Tokyo 2025'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산업은행)
12일 도쿄에서 열린 'KDB NextRound in Tokyo 2025'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산업은행)

[더퍼블릭=안은혜 기자]한국산업은행은 12일 도쿄에서 열린 'KDB NextRound in Tokyo 2025'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최근 일본 벤처생태계는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정책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양국 벤처캐피탈간 공동펀드 조성 및 투자 협력도 활발히 이뤄지는 가운데, 이번 라운드는 'KDB NextRound in Tokyo 2024'에 이어 올해도 도쿄에서 개최됐다.

이번 라운드는 산업은행과 일본 DG Daiwa Ventures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일본(SBI인베스트먼트, Z Venture Capital 등)과 한국(IMM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등)의 주요 벤처캐피탈에서 약 300여명이 참석해 양국 스타트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라운드는 KDB NextRound 플랫폼 소개, ‘한국 VC들이 바라보는 일본 벤처 생태계의 특징’을 주제로 한 패널토론, 양국 스타트업의 IR세션 순으로 진행됐다.

IR 세션에는 AI솔루션, 반도체, 플랫폼 등 첨단기술 분야를 대표하는 한국 스타트업 6개사와 콘텐츠, 데이터 보안, 산업용 기기 등 혁신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일본 스타트업 6개사가 무대에 올라 자사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며 참가자 및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박상진 한국산업은행 회장은 “글로벌 벤처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일본 도쿄에서 넥스트라운드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넥스트라운드를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안은혜 기자 weme35@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