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해킹 사태로 3분기 영업익 90.9%↓

SKT, 해킹 사태로 3분기 영업익 90.9%↓

  • 기자명 조두희 기자
  • 입력 2025.10.30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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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조두희 기자]SKT는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조9,781억원, 영업이익 48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에는 고객 감사 패키지 시행, 해킹 사태 여파 등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12.2% 감소, 영업이익은 90.9% 감소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2조6,647억원, 영업손실 522억원, 당기순손실 2,066억원으로 집계됐다.

유무선 통신 사업은 전분기 대비 회복세를 보이며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5G 가입자는 1,726만명으로 전분기 대비 약 24만명 증가했으며,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도 순증으로 전환됐다.

AI DC 사업은 판교 데이터센터 인수 효과와 GPU 임차지원사업 수주에 힘입어 1,49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AIX 사업 또한 557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AWS와 협력을 바탕으로 추진 중인 울산 AI 데이터센터는 지난 8월 말 기공식 개최 후 본격적인 구축 단계에 돌입했고, 오픈AI와는 서남권 전용 AI DC 구축 MOU를 체결해 향후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에이닷은 ‘A.X 4.0’과 ‘GPT-5’ 적용을 통해 대화 품질과 서비스 확장성을 높였으며, 티맵에 확대 적용해 고객 접점을 강화했다. 향후 ‘에이닷 비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확산을 추진하며, 기업용 AI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SK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국가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참여해 국내 AI 생태계 조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SKT는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고객 보호와 서비스 혁신을 아우르는 종합 대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SKT는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글로벌 최고 수준 정보보호 체계 구축을 목표로 향후 5년간 총 7,000억원 규모를 투자하는 ‘정보보호혁신안’을 수립해 실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T는 ‘고객 감사 패키지’를 통해 통신요금 감면, 데이터 추가 제공, T멤버십 제휴사 할인 등 총 5,000억원 규모의 혜택을 8월부터 순차 제공하고 있으며, 6개월 내 재가입 고객의 가입 연수 및 멤버십 등급 복원 제도도 도입하는 등 고객 만족과 신뢰 회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SKT 김양섭 CFO는 “SK텔레콤은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AI사업에서 본격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등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단단한 회사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조두희 기자 cdh432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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