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그룹은 대전점 화재로 영업이 중단된 협력업체 브랜드의 중간관리 매니저와 판매사원 등 약 1000명에게 긴급 생활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규모는 중간관리 매니저에게는 350만원, 일반판매사원 250만원이다.
협력업체 대금 또한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대전점과 거래해오던 협력업체 300여곳에 9월 결제 대금 약 250억 원을 최대 24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또 시설·미화·보안 등 도급업체에는 급여 지급 등에 문제가 없도록 대전점 영업이 정상화되는 시점까지 도급비 전액을 지급하고, 도급업체 소속 직원들을 위한 추가 지원책도 검토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재로 판매가 불가능해진 입점 업체 재고에 대한 보상 절차를 진행하고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긴급 무이자 대출도 구상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대전점 화재 사고에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하며, 추후 추가 지원 대책을 마련해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며 “다시 한번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께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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