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준비 막막하다면" 신한銀 '은퇴스쿨', 100세 시대 해법 제시

"노후 준비 막막하다면" 신한銀 '은퇴스쿨', 100세 시대 해법 제시

  • 기자명 양원모 기자
  • 입력 2025.11.24 14: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 중장년 대상 맞춤형 은퇴교육 프로그램
금융·비금융 솔루션으로 실질적 은퇴 전략 제시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더퍼블릭=양원모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중장년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는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노후 자산관리 특화 공간으로,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 준비를 돕기 위해 강남·노원·수원·울산·일산 전국 5개 지역에서 고객 맞춤형 상담과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은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은퇴 준비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함께 제시해 중장년 고객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은퇴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8일 부산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에 이어 이번 행사도 평일 참여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토요일에 진행됐다.

이번 은퇴스쿨은 2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은퇴 준비를 위한 필수 금융 상식'을 주제로 ▲연금 활용법 ▲현금 흐름관리 ▲투자·절세 전략 ▲증여·상속 등 중장년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장년 행복 비결'을 주제로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가 자기 계발, 소통 방식, 건강 관리 등 은퇴 이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조언을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은퇴 준비에 대한 불안과 고민이 큰 중장년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은퇴스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 고객의 든든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8월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를 론칭하며 기존 '신한 연금라운지'를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로 재정비해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채널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더퍼블릭 / 양원모 기자 ilchimwang@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