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AX, AXA 손해보험에 AX 플랫폼 구축…“보상 서비스 전 과정 자동화”

SK AX, AXA 손해보험에 AX 플랫폼 구축…“보상 서비스 전 과정 자동화”

  • 기자명 조두희 기자
  • 입력 2025.10.21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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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조두희 기자]SK AX는 21일 ‘AXA손해보험 금융 AX 1단계 및 고객 채널 AX 플랫폼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험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빠르고 정확한 보상 절차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AX 플랫폼 구축 첫 단계다. AXA손해보험은 앞으로 상품, 고객, 계약, 영업 채널, 파트너 등 보험 서비스 전 영역으로 AX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 핵심은 보상 서비스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것이다. 사고가 접수되는 순간부터 담당자 배정, 정보 입력, 조사와 산출, 보험금 지급에 이르는 모든 절차들이 AX 기반으로 재구성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한 보상 경험을 누릴 수 있고, 보험사는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

보상 서비스 혁신에 이어 고객 접점에서도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SK AX는 모바일과 PC 환경 모두에서 동일하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채널 AX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플랫폼은 고객 상품 보유 현황과 유사 고객 통계 정보를 분석해 적합한 담보와 상품을 추천하고, 제3자 청구나 제휴 청구, 실손 청구 절차를 간소화해 비대면으로도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화면 구성을 개인화할 수 있어 편의성도 강화됐다.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도 강화했다. 플랫폼은 고객의 보험 서비스 이용 여정을 실시간 수집·분석해 계약 전환율·이탈률·유지율 등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상품과 정보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어 고객이 항상 최신 보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혁신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도 구축했다. 인프라 자원은 이중화하고 재해복구 체계를 갖춰 서비스 안정성도 확보했다.

이를 통해 AXA손해보험은 향후 보험 서비스 전 영역으로 AX를 확대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확보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SK AX 백석흠 Digital서비스2본부장은 “SK AX는 AXA손해보험과 함께 고객 중심 AX 보험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보험 산업 혁신을 앞당겨 나가는 AX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두희 기자 cdh432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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