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교수·학생들, 롯데 신격호 기념관 방문…기업가 정신 배웠다

日 교수·학생들, 롯데 신격호 기념관 방문…기업가 정신 배웠다

  • 기자명 조두희 기자
  • 입력 2025.09.07 08: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격호 기념관을 방문한 학생들이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 롯데를 상징하는 건물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롯데.
신격호 기념관을 방문한 학생들이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 롯데를 상징하는 건물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롯데.

[더퍼블릭=조두희 기자]롯데는 지난 4일 일본 오사카경제대 백인수 교수와 재학생들이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자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가장 먼저 ‘신격호 기념관’을 찾아 신 창업주가 일궈낸 롯데그룹의 성장사를 미디어 자료와 실물 사료로 확인하고, 이어 신 창업주의 숙원사업이자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 123층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 국내 최초의 실내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오사카경제대에서 경영학을 강의하는 백 교수의 아이디어로 이뤄졌다. 백 교수는 지난 2023년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기업가연구포럼 특별 강좌에서 ‘경계 없는 개척자, 롯데 신격호’를 주제로 연구발표를 진행한 바 있다. 연구발표 자료에서는 한국과 일본을 넘나들며 양국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영위했던 신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집중 조명했다.

백 교수는 “신 창업주의 삶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경영학적 가치들에 대해 일본 대학생이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오사카경제대학 경영학과 재학생 오오타 아야노씨는 “일본에서 롯데 제품을 접할 기회가 많았지만, 한국에서 얼마나 큰 성공을 이뤘는지는 잘 알지 못했다”며 “신격호 기념관을 비롯해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를 직접 경험하면서 신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두희 기자 cdh4322@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키워드
#롯데 #신격호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