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중대재해예방교육 실시 및 홈페이지 ‘정보통신접근성 품질 인증’ 10년 연속 획득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중대재해예방교육 실시 및 홈페이지 ‘정보통신접근성 품질 인증’ 10년 연속 획득

  • 기자명 이정우 기자
  • 입력 2023.11.25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안전감사실,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미화 및 경비 용역근로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공단 대표홈페이지가 10년 연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심사기관(한국웹접근인증평가원)의 ‘정보통신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

[더퍼블릭=이정우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 안전감사실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미화 및 경비 용역근로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중대재해예방 안전교육은 미화 및 경비 용역이 담당하고 있는 사업장 중 상반기에 교육이 진행된 곳을 제외한 ▲주차장 6개소 ▲견인차량보관소 ▲평생학습관 3개소 및 ▲체육시설 2개소에서 실시되었다.

교육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작업 중 위험요소와 예방대책 ▲사고 사례 전파 및 사고 예방 방법 ▲ 의견 청취 등이다. 용역근로자들이 담당하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며 현장의 위험요소를 확인할 수 있었다.

양승미 이사장은 “공사·용역 등 도급업체의 안전관리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원이나 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공단은 또한 대표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심사기관(한국웹접근인증평가원)의 ‘정보통신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정보통신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제도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소외계층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고 마크를 1년 동안 부여하는 제도이다. 

정보통신접근성 접근성 품질 인증 획득을 통해 ‘장애인 차별 금지 및 권리 구제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장애인은 물론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다양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보편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양승미 이사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에 모든 구민이 자유로이 접근함으로써 정보격차를 줄이는 것은 우리 공단이 지속적으로 추구해 온 ESG경영의 사회적가치(S)에 해당한다”라고 강조하면서, “장애인과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적가치 확산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foxljw@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