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획득

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획득

  • 기자명 조두희 기자
  • 입력 2025.09.30 13: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손준배 OW개발총괄연구소장(사진 가운데)과 김태용 정보시스템연구소장(오른쪽), 최치형 IT거버넌스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제공=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손준배 OW개발총괄연구소장(사진 가운데)과 김태용 정보시스템연구소장(오른쪽), 최치형 IT거버넌스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제공=오스템임플란트.

[더퍼블릭=조두희 기자]오스템임플란트가 국제표준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관해 가장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는 인증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에 이어 이번 ISO 27001 인증으로 정보보호 정책 및 프로세스의 구축 수준이 최정상급임을 재차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ISO 27001 인증을 위해 정보보호위원회를 구성하고, 업무 프로세스 및 전산 시스템 전반을 빠짐없이 정비하는 한편 모의해킹 실시, 취약점 진단, 사내 규정 개정,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교육 강화 등 전방위적으로 점검 및 개선 과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93개에 달하는 ISO 27001의 엄격한 통제 항목 심사에서 무난히 합격점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획득한 ISMS의 사후 심사까지 함께 완료하며 인증 유지를 확정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인 김태용 정보시스템연구소장은 “ISO 27001 인증 획득 및 ISMS 인증 유지를 동시에 이뤄내면서 온라인 플랫폼과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의 고객 신인도가 한층 강화되고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앞으로 모의해킹을 비롯해 보안 점검 활동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내부 보안 역량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또 세계 각지의 해외법인을 아우르는 통합 보안정책을 수립해 글로벌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더퍼블릭 / 조두희 기자 cdh4322@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