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국가전산망 연계 서비스 제외 금융서비스 정상화”

Sh수협은행 “국가전산망 연계 서비스 제외 금융서비스 정상화”

  • 기자명 조두희 기자
  • 입력 2025.09.29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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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조두희 기자]Sh수협은행은 지난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정부기관 서비스 중단 사태와 관련해 위기상황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재해복구시스템을 점검해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은 이번 사태 발생 직후인 27일부터 은행장 주재의 위기상황 대응회의를 소집하고, 즉시 비상근무 체계로 전환해 대고객 금융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현황을 점검했다.

이에 Sh수협은행은 29일 현재 ▲주민등록증 본인확인 ▲공공마이데이터(비과세종합저축 자료제출 서비스) 등 일부 국가전산망 연계 서비스를 제외한 금융서비스 업무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수협은행은 매년 정기적인 재해복구 전환훈련을 통해 재해·재난 발생 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중단없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사태가 완벽히 종료될 때까지 금융당국 및 정부기관과 적극 협조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두희 기자 cdh432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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