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매실·호박 담은 여름 한정 고추장 2종 출시

대상 청정원, 매실·호박 담은 여름 한정 고추장 2종 출시

  • 기자명 양원모 기자
  • 입력 2025.07.30 13: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대표 식재료 활용한 한정판 고추장 2종 선보여
'우리쌀 매실고추장' 농협 하나로마트
'태양초 호박고추장' 이마트 단독 판매
제철 코어 트렌드 반영, 전통 장류에 계절감 더해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여름철 대표 식재료인 매실과 호박을 활용한 시즌 한정 '순창 고추장' 2종을 출시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특정 계절의 식재료로 미식을 즐기는 '제철 코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시즌 한정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고 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여름을 대표하는 식재료로 만든 고추장 2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전통 장류에 계절 식재료를 접목한 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과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 등 총 2종이다. 주재료인 청매실과 호박은 100% 국산 재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국산 청매실을 사용해 단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우리쌀을 발효해 구수하고 깊은 풍미를 더했다. 비빔면 소스나 된장을 섞어 고기 쌈장으로 활용하면 매실 특유의 달콤한 풍미를 한층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국산 호박을 청으로 담가 고추장에 더한 제품이다. 햇볕에 자연 건조한 태양초를 사용해 본연의 매운맛과 향이 살아있다. 두부조림이나 각종 볶음요리 등에 넣으면 은은한 단맛이 감칠맛을 더한다.

유통 채널은 제품별로 다르다.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전국 이마트에서 각각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출시를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되며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8월 6일까지 50% 할인된 가격,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8월 한 달간 1+1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김정수 대상 조미장류팀장은 "이번 한정판 고추장은 기존 장류에서 경험하지 못한 여름의 풍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식 트렌드에 맞춰 전통 장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양원모 기자 ilchimwang@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응원하기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