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폴란드 은행들과 금융협력 강화한다… 韓-폴 은행협회 MOU 체결

은행연합회, 폴란드 은행들과 금융협력 강화한다… 韓-폴 은행협회 MOU 체결

  • 기자명 박소연 기자
  • 입력 2024.03.26 09: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은행연합회는 25일 폴란드를 공식 방문해 폴란드은행협회와 금융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은행연에 따르면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금융산업 전반에 걸친 ▲세미나 개최 ▲금융규제 관련 정보 교환 등 업무협력 추진 ▲교육·연수 관련 업무제휴 등이다.

이날 양국 은행협회는 디지털금융과 경제·은행산업 현황 관련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 측에서는 김주현 금융위원장, 연합회 사원기관 기관장·부기관장과 임원 등이 참석했다. 폴란드 측에서는 타데우즈 비알렉 폴란드은행협회 회장, 폴란드은행협회 사원은행 임원 등이 참여했다.

세미나의 주제로 한국 측은 한국의 디지털금융 환경과 디지털뱅킹 현황을, 폴란드 측은 폴란드 경제와 은행산업 현황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금융의 혁신적인 변화와 새로운 과제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또 폴란드 은행산업의 최신 동향을 살펴보는 등 한 단계 높은 금융협력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을 교환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이번 MOU 체결과 공동 세미나 개최로 한·폴란드 간 금융협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향후 폴란드 진출 국내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와 진출 희망기업 활로 모색 등 양국 간 금융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은행권이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은행연합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