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종목] SK하이닉스, "경쟁사 대비 시장점유율·수익성 우위 예상"…목표가↑-다올투자증권

[오늘의 종목] SK하이닉스, "경쟁사 대비 시장점유율·수익성 우위 예상"…목표가↑-다올투자증권

  • 기자명 박소연 기자
  • 입력 2024.02.27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하이닉스 이천 본사 /  연합뉴스 제공 
▲ SK하이닉스 이천 본사 /  연합뉴스 제공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다올투자증권이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17만원에서 19만원으로 올렸다. 

경쟁사 대비 시장점유율과 수익성 모두 우위를 보이며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는 평가다. 

27일 고영민 연구원은 "다음 달부터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 제품인 HBM3E 출하가 시작되는 가운데 올해도 SK하이닉스는 경쟁사 대비 시장점유율(M/S), 수익성 모두 우위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며 "업황 반등의 방향성이 확인된 상황에서 낸드 역시 추가로 적자가 확대되기보다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올해와 내년 연간 영업이익을 각각 12조6천억원, 22조8천억원으로 예상하며 기존 추정치를 각각 7%, 12%가량 상향 조정했다.

고 연구원은 "향후 순차적으로 경쟁사들의 HBM3E 진입이 확인될 수 있으나 SK하이닉스의 발열 제어, 생산능력(CAPA), 수율 등을 감안할 때 제품 신뢰성과 수익성 모두 검증된 SK하이닉스의 경쟁력은 여전히 부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이달을 기점으로 경쟁사들과 SK하이닉스 간 이익 컨센서스 방향성이 상이한데 HBM 격차가 반영되고 있다, 이는 멀티플(수익성 대비 기업가치) 차별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SK하이닉스에 대한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