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송영길 아내 ‘한동훈 비판’에 “반성없는 일관된 태도...부끄러움 내던진 부창부수”

與, 송영길 아내 ‘한동훈 비판’에 “반성없는 일관된 태도...부끄러움 내던진 부창부수”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입력 2023.12.25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1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검찰 차량에 타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1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검찰 차량에 타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국민의힘은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으로 구속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배우자가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을 비판한 데 대해 “민주주의 근간 뒤흔든 중대 범죄 앞에서도 부끄러움을 내던진 송 전 대표 내외의 부창부수”라고 밝혔다.

23일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통헤 “남편을 옥중에 보낸 아내의 마음은 백번 이해하겠으나 민주주의 근간을 뒤흔든 금권선거, 정치자금법 위반, 뇌물죄 등으로 추잡한 실체가 드러나고 있음에도 반성 없는 일관된 태도는 그야말로 부창부수”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당내 숱한 범죄 혐의자들을 솎아내지 않았다. 조폭식 의리를 보이면서 ‘내 편이면 일단 방탄’이라는 기조를 유지했다”며 “쏟아지는 증거로 방탄에 한계가 오면 ‘위장탈당’을 무기로 꼬리 자르기에 급급했으며, 단 한 번의 반성도, 사죄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도덕적 대참사를 일으키며 나락으로 가는 이유는 환부를 제때 도려내지 않고 덮길 반복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구성원의 불법행위가 드러날 때마다 검찰 탄압을 주장했다”며 “대한민국 법을 만드는 자들이 입맛에 따라 법을 우롱하며 법치주의를 무너트려서야 되겠나”라고 쏘아붙였다.

이어 “돈봉투 사건 연루 의혹이 있는 민주당 현역 의원만 20여명에 달한다. 부패 범죄 혐의가 있는 국회의원들로 교섭단체를 만들 수 있는 규모”라며 “범죄 연루자들이 집단적으로 오리발을 내밀며 공천판을 기웃대고 이를 용인하는 민주당은 그야말로 범죄자들의 소도”라고 비꼬았다.

그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국민을 위해서라도 민주당 내 오염물질을 거르는 거름망이 만들어지길 바란다.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는 자격이 범죄자들에게 주어지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2일 송 전 대표가 수감된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송영길 검찰탄압 저지 비상태책위원회’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송 전 대표의 아내 남영신씨는 “남편이 돈봉투 수사는 정치 기획 수사라고 제게 얘기하더라”며 “저는 이 구속 또한 정치적인 구속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남편이 구속되니까 한동훈 장관은 지금 국회로 오지 않았느냐”며 “남편이 그동안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을 밖에서 비판하고 공격하니까 발을 묶고자 총선을 앞두고 구속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