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윤두현 “국민들 긍정적으로 안봐”...‘돈봉투’송영길‧‘입시비리’조국 野합류가능성 '비판'

與윤두현 “국민들 긍정적으로 안봐”...‘돈봉투’송영길‧‘입시비리’조국 野합류가능성 '비판'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2.07 16: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윤두현 미디어정책조정특위 위원장과 김장겸 가짜뉴스·괴담방지특위 위원장 등이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과 관련해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 해당 내용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들을 고발하기에 앞서 고발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 윤두현 미디어정책조정특위 위원장과 김장겸 가짜뉴스·괴담방지특위 위원장 등이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과 관련해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 해당 내용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들을 고발하기에 앞서 고발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연합뉴스)

[더퍼블릭=최얼 기자]국민의힘 윤두현 의원은 7일 조국 전 법무부장관과 송영길 전 대표의 비례정당 합류 가능성과 관련해 “그런 분들이 나와 연합했을 때 국민들이 긍정적으로 보겠는가? 저는 아니라고 본다”는 입장을 전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에 출연해 ‘송 전 대표와 조 전 장관의 출마가 민주당 총선에 도움이 되겠느냐는’질의에 “한 분(조국 전 장관)은 재판에 서 있고, 한 분(송영길 전 대표)은 지금 옥중에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5일 ‘준연동형 비례제’를 유지입하겠다는 입장과 함께, '통합형 비례정당'을 내세웠다. 이에 야권 안팎에서는 나란히 사법리스크를겪고 있는 조 전 장관과 송 전 대표의 합류가능성이 대두되기 시작했고, 두 인사의 합류가 민주당 선거에 도움이 될지 여부를 놓고 여러 의견들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

이에 윤 의원은 비례 위성정당 출연을 허용한 이 대표 결정에 대해 “비례 위성정당도 맞지 않지만 그것을 연합이라는 이름으로 해 놓으면 국민들은 누가 되는지도 잘 모른다”라며 “국민의 선택을 받는 사람이 아니라 내부 선택을 받는 사람이 당선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리고 그런 과정에서 86운동권 기득권 세력들이 자기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는 특권을 누리게 되는 것은 이것은 정치 개혁의 대상”이라며 “저는 그런 일은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윤 의원은 대통령실 참모 출신들의 험지출마 요구 가능성에 대해 “어쩌면 이미 진행 중이지 않나 생각한다. 서울 강남을에 공천을 신청한 이원모 전 대통령비서실 인사비서관도 해당 지역만 고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국민의 마음을 얻고 감동을 주기 위해 희생과 헌신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여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각에서는 험지라는 표현을 쓰는데 이는 위험한 지역이라는 말의 준말로 정치적으로 맞지 않다”며 "양지의 반대말은 '음지' 쯤 된다. 아니면 '경합지'나 '격전지' 정도로 표현하는 게 지역 주민에 대한 예의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여권 지도부가 서병수, 김태호 두 중진의원에게 낙동강 벨트에서 민주당 현역 의원들과 맞붙어 달라는 헌신을 요구한 것에 대해 "힘든 일을 요구하는 것이다 보니 부담이 있겠지만 당의 승리를 위해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며 "이미 서 의원은 흔쾌히 수락했고, 김 의원도 거절하지 않고 고려 중"이라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같은 지역구에 출마 가능성이 유력한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에 대한 견제구도 날렸다. 뇌물수수로 징역형을 받은 최 전 부총리는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아닌, 무소속으로 윤 의원과 경쟁할 것이 유력한 인물이다.

윤 의원은 최 전 총리의 무소속 출마관련 질의에 “저희들 당규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 규정 14조를 보면 뇌물, 알선 수재 등 뇌물 관련 범죄가 있는 경우에는 원천적으로 공천을 배제하게 되어 있다”며 “게다가 국민의힘이 제시한 도덕적 기준 공천 부적격자에도 해당된다. 그래서 무소속으로 이야기한 거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또 '올드보이 귀환 논란'에 대해 "미래를 지향해야지 과거로 회귀하는 것은 발전에 도움이 안 된다며"며 "특히 범죄 행위로 실형을 산 이들까지 나오는 건 국민으로부터 정치 불신을 더 쌓는 일만 될 뿐"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번 선거에서 윤 의원과 격돌이 예상되는 최 전 부총리는 지난달 29일 4·10 총선 경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근혜 정부의 실세로 평가받던 그는 지난 17대부터 20대 국회까지 경산에서만 내리 4선에 성공한 인물이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