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관내 유관기관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합동소방훈련을 실시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관내 유관기관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합동소방훈련을 실시

  • 기자명 이정우 기자
  • 입력 2023.12.01 11: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11월 7일부터 2주간 강남소방서(서장 김흥곤)와 지역 약 150여명과 강남스포츠문화센터는 유관기관, 강남구민체육관은 이용고객, 강남구민회관은 어린이와 함께하는 훈련테마로 합동소방훈련 진행

▲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11월 7일부터 2주간, 관내 유관기관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합동소방훈련을 실시 했다. (사진=공단 제공)
▲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11월 7일부터 2주간, 관내 유관기관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합동소방훈련을 실시 했다. (사진=공단 제공)

[더퍼블릭=이정우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11월 7일부터 약 2주간 강남스포츠문화센터, 강남구민체육관, 강남구민회관(이하 강남스포츠문화센터 외 2개소)에서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직원 약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시설 내 화재 발생상황을 가상하여 초기 상황전파 및 대피안내 등 자위소방대원의 임무에 따른 훈련, 소방대원 주관 소화기・전 방사실습 등의 실제적인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강남스포츠문화센터는 유관기관, 강남구민체육관은 이용고객, 강남구민회관은 어린이와 함께하는 훈련테마로 진행하여 각 시설별로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본 훈련을 통해 지진·화재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소화기・전 방사 방법 등의 교육과 실제 모의훈련을 진행함으로써 공단 직원들의 재난에 대한 자신감 함양과 위기대응 능력 향상을 통해 지역주민의 안전에 앞장서고자 했다.

강남소방서 소방관은 “금번 소방훈련은 매우 실전처럼 진행되고, 자위소방대에 따라 조별 역할 분담과 임무가 명확하고 숙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으며,  소방훈련에 참여한 회원은 “평상시 재난·안전에 대한 의식이 소홀했었는데 화재대피,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등을 직접 체험하게 된 좋은 기회였다. 항상 지역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공단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양승미 이사장은 “이번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합동소방훈련은 공단이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확고히 구축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면서 “앞으로도 공기업인으로서 사회적 책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꾸준히 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foxljw@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