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민생토론회=총선용’이재명 주장에 “선거끝나도 계속될 것”‘반박’

대통령실, ‘민생토론회=총선용’이재명 주장에 “선거끝나도 계속될 것”‘반박’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3.05 17:58
  • 수정 2024.03.05 17: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취임인사차 예방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함께 자리로 향하고 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취임인사차 예방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함께 자리로 향하고 있다(연합뉴스)

[더퍼블릭=최얼 기자]대통령실은 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하는 민생토론회를 총선용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관련, "선거가 끝나더라도 계속될 것"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민생토론회를 하루 이틀 한 게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관계자는 "시민들이 느끼거나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현안은 어느 한 부처 과제로 안된다"며 "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처간) 협업하지 않으면 안되는 문제들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이 정말 고통스럽게 생각하고 빨리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대목은 부처 협업형, 유관 기관과 시민들이 모여 토론회를 통해 해법을 찾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또 "민생토론회를 하면서 즉시 이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일선 부처 공무원들이 검토만 하고 실행하지 않는 문제를 양산했는데 그런 것을 개선하는 데 굉장히 효과가 있고, 그런 차원에서 진행되는 민생토론회"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실의 이 같은 입장은 최근 민생토론회를 비판한 이재명 대표의 주장을 전면 반박하는 성격이 짙다. 이 대표는 이날 긴급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추진하는 민생토론회를 3.15부정선거에 빗대며, “공약이나 다름없는 정책발표”라고 비난한 바 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새해 정부 부처 업무보고를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방식인 민생토론회로 진행했다. 연초부터 이날까지 17차례 민생토론회를 진행했고, 앞으로도 중요한 사회 현안이 있을 경우 필요에 따라 연중 민생토론회를 열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진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