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비례정당 관련해서 사과? 한동훈 “민주당이 사과해야할 문제”

국민의힘이 비례정당 관련해서 사과? 한동훈 “민주당이 사과해야할 문제”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입력 2024.03.04 18: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후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를 찾아 새 학기를 시작한 대학생들과 '타운홀미팅'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후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를 찾아 새 학기를 시작한 대학생들과 '타운홀미팅'을 하고 있다.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 현역 의원인 서동용 의원을 컷오프(공천배제) 시키고, 지난 대선 때 이재명 대표의 배우자 김혜경 씨를 보좌했던 권향엽 예비후보를 전략공천한데 대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이재명 대표가)김혜경 씨 비서를 호남지역에 단수공천 했던데, 어차피 다 들켰으니 ‘사천(私薦)’의 끝판왕을 보여주려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이날 충남 천안시 동남구 백석대학교에서 열린 타운홀미팅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민주당이 국민의힘 공천을 두고 한동훈 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 둘이서 마음대로 평가 순위를 떡 주무를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비판한다’는 취지의 질문에 이와 같이 말했다.

한동훈 위원장은 “그분(이재명 대표)은 너무 뻔뻔하다. 이재명 대표의 공천은 입이 떡 벌어진다”고 개탄했다.

한 위원장은 이어 “우리 국민의힘 공천에서 제가 자의적으로 관여한 것처럼 보이는 것을 한 가지만 얘기해 보라”면서 “저는 그런 적이 없기 때문에 못 찾을 것”이라고 했다.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먼저 만나야 한다면서 한동훈 위원장이 제안한 1대1 TV토론을 사실상 거절한데 대해서는 “왜 저와의 토론에서 도망가려 하느냐. 저는 1대1 토론을 하면 이 대표가 거짓말을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경기도청)법인카드를 당신이 쓴 것인지, 대장동 비리는 어떻게 된 것인지, 성남FC(불법 후원금 의혹을) 알았는지, (쌍방울그룹의)대북송금을 알았는지, (일제)샴푸를 썼는데 하늘에서 떨어진 것인지, 경기도 법카를 쓰면서 공무원을 몸종처럼 부린 것 등 (물어볼 게)너무 많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는 늘 거짓말을 하지만, 지금 거짓말을 하면 선거법 위반인데 생방송 토론에서는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과거 이 대표가 TV토론에서 이야기 한 것 때문에 선거법 위반으로 대법원을 간 적도 있다”고 했다.

이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송사에서 누구를 사회로 내세워도 상관없다. (좌파 방송인)김어준이 (사회자를)해도 상관없다”며 “우리는 총선에서 국민의 선택을 강력하게 원하는 당이다. 양당 대표 간 토론이 필요하지 대통령과 토론이 필요한 때가 아니다”라고 했다.

나아가 “어떤 정파적 문제가 아닌 우리나라 모든 방송사가 원하지 않나. 응해주실 것을 요청 드린다. 제가 (이재명 대표에)다 맞추겠다”면서 “그걸 못하면 정치를 하면 안 되는 것 아닌가”라며, 거듭 1대1 TV토론에 응할 것을 압박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 일부가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공관위원을 겸하하는 것에 대해 유권자들에게 사과나 유감 표명을 할 생각이 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는 “사과할 일이 아니다. 우리가 비례정당을 안내면 통합진보당 후신(진보당)이 비례대표를 싹쓸이 할 것”이라며 “민주당이 사과해야할 문제”라고 잘라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