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로블록스에서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런칭

현대자동차, 로블록스에서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런칭

  • 기자명 손세희 기자
  • 입력 2024.01.15 17: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자료제공=현대자동차)
▲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자료제공=현대자동차)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자사의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게임 ‘현대 퓨처 어드벤처’를 공식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게임은 ▲AAM(Advanced Air Mobility, 미래 항공 모빌리티)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다목적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전용전기차 ‘아이오닉 5’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 등 미래 모빌리티를 활용한 여섯 가지 맵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게임에는 로보틱스·전동화·수소 기술 등이 구현된 맵과 함께, 서비스 로봇 ‘DAL-e(달이)’와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N 비전 74’ 같은 게임 아이템도 런칭됐다.

로블록스는 전 세계 알파세대와 Z세대가 개인을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상호작용하고 게임 등의 활동을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21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로블록스에 가상공간을 구현한 바 있다.

‘현대 퓨처 어드벤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홈페이지 및 로블록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현대 키즈 모터쇼’, ‘미래 모빌리티 학교’ 등을 통해 미래 성장세대와 소통을 지속해 나가고 있으며, 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 참가해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손세희 기자 sonsh82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