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석열, 8월까진 국힘 입당해야 대세론 힘 얻을 것”…김동연·최재형 승선?

이준석 “윤석열, 8월까진 국힘 입당해야 대세론 힘 얻을 것”…김동연·최재형 승선?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6.12 21: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대표는 11일 야권의 유력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행햐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참여했을 때 ‘대세론’은 힘을 더 얻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로 선출된 후 잇따라 가진 언론 인터뷰에서 “지난 3월 당시 오세훈 나경원 두 후보는 경선을 통해 지지율이 같이 상승했다. 그런 상황이 이번 대선 경선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구상안이 있겠지만 경선에 참여하는 게 합리적 모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야권의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향해서는 “정치 활동에 대한 의지를 보이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연스럽게 포럼에 참석해서 소통할 계기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신임 대표는 또 야권 일각에서 대선 주자로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는 최재형 감사원장과 관련해 “그분이 매우 훌륭한 분이라는 전언은 2년 전부터 듣고 있었다”며 “대권을 감당하기에 충분한 인물이라는 제 개인적 판단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직 감사원장으로 문재인 정부를 세심하게 감사해야 할 분”이라며 “본인의 (출마) 의사가 확인되기 전까지 당이 앞장서서 그분을 당기고, 자꾸 언급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자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치권에서는 이준석 당 대표 선출을 통해 이른바 ‘당심과 민심의 괴리’가 사실상 소멸된 것으로 확인된 만큼 잠룡으로 불리는 세 사람의 국민의힘 합류 가능성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