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커스터마이징EZ’로 과기부 클라우드 서비스·보급 확산 사업 참여

KT, ‘커스터마이징EZ’로 과기부 클라우드 서비스·보급 확산 사업 참여

  • 기자명 손세희 기자
  • 입력 2024.03.26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 PC 및 모바일 관련 이미지 (KT제공)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 PC 및 모바일 관련 이미지 (KT제공)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K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4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비용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음달 5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KT는 선정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그룹웨어인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를 제공, 수요기업은 서비스 도입 비용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하는 기업은 K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서비스에 대한 설명 및 사업 참여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사업에서 사측이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는 ▲업무포털 ▲이메일 ▲전자결재 ▲일정관리 ▲게시판 ▲조직도 ▲주소록 ▲문서함 등의 그룹웨어 기능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고객의 요구에 따라 인사·근태 관리는 물론, 급여관리 및 업무·메일 용량 추가를 제공하고 ERP와 연동해 생산·재고관리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을 위해 모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 개발을 통해 서비스간 연계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명제훈 Enterprise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동안 비용 문제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손세희 기자 sonsh82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