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 ‘하나TV’ 통해 '오늘도 대성광' 공개… 소상공인 지원 나선다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 ‘하나TV’ 통해 '오늘도 대성광' 공개… 소상공인 지원 나선다

  • 기자명 박소연 기자
  • 입력 2024.03.24 0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하나금융
사진제공 = 하나금융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의 신규 콘텐츠로 오늘도 대성광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늘도 대성광’은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하나TV’의 신규 예능 콘텐츠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개그맨 박성광이 전설의 아르바이트생 역할인 ‘대성광’으로 출연해 소상공인 가게 매출 증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탁구 연습장 ‘북촌탁구’의 이야기가 소개됐으며,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대성광’의 활약이 펼쳐진다. ‘북촌탁구’는 여느 탁구장과는 다른 독특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것이 특징으로, 북촌 주민들의 문화공간이자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북촌탁구’ 편을 시작으로 매월 두 편씩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규 콘텐츠 론칭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 ‘하나TV’ 구독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음 달 4일까지 ‘하나TV’ 구독 인증과 ‘오늘도 대성광’의 시청소감을 남긴 구독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22년 말까지 진행한 골목상권 응원 유튜브 콘텐츠 ‘골목기행’을 통해 음식점, 사진관, 꽃집 등 다양한 소상공인 가게에 대한 홍보를 지원했으며, 두 개 시즌으로 진행된 ‘골목기행’ 프로젝트에서는 총 38개 소상공인 매장이 소개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소상공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매장 홍보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개그맨 박성광이 출연하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재미있는 스토리 전달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는 MZ세대를 위한 현명한 소비 교과서 ‘이대휘의 머니단속반’, 개그맨 김용명의 하나금융그룹 열혈 인턴 도전기 ‘인턴 용명쓰’,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단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터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바탕으로 손님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구독자 수 60만 명을 돌파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