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나베 밟아버릴 후보‘ 문구 논란…與 여성위, “나경원 비하 즉각 사과하라”

민주당 ’나베 밟아버릴 후보‘ 문구 논란…與 여성위, “나경원 비하 즉각 사과하라”

  • 기자명 배소현 기자
  • 입력 2024.03.20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온라인상에서 유포된 류삼영 후보 지지자 제작 홍보물. /사진=페이스북 캡처
지난 18일 온라인상에서 유포된 류삼영 후보 지지자 제작 홍보물. /사진=페이스북 캡처

[더퍼블릭=배소현 기자]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강성 지지층이 서울 동작을 류삼영 후보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만든 여성 비하성 홍보물을 두고 “여성에 대한 막말이 상식이고 일상이 된 더불어민주당은 류삼영 후보를 즉각 사퇴시키고 여성들에게 사과하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회는 19일 성명을 내고 “이재명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이 류 후보를 위해 만든 홍보물에 ‘냄비는 밟아야 제맛’ 동작을에서 나베(냄비)를 밟아버릴 강력한 후보‘라는 문구가 논란이 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이것은) 나 후보에 대한 성적 비하로 볼 수밖에 없다”며 “류 후보는 사태가 심상치 않자 부랴부랴 성명을 통해 ’해당 웹자보를 제작하거나 배포한 바 없다‘고 선긋기에 나서면서 정작 나 후보에 대한 사과 없이 본인과는 상관없다는 투의 태도를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상대 여성후보에 대해 성적 비하가 담긴 홍보자료를 제작해 배포하는 것은 매우 저급하고 폭력적인 행위임에도 이에 대해 민주당에서는 어느 누구도 책임을 지지 않고 있다”고 힐책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류 후보는 이미 ’채 상병 일병‘ 오타 논란이나 ’동작동 옆 묘지‘ 표현 등으로 설화에 휩싸인 바 있다. 모두 후보 자질이 부족함으로 일어난 일”이라고 규탄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