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종목] 키움증권, 타 증권사 대비 익스포저 상대적으로 작은 편…NH투증

[오늘의 종목] 키움증권, 타 증권사 대비 익스포저 상대적으로 작은 편…NH투증

  • 기자명 박소연 기자
  • 입력 2024.02.15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키움증권
사진제공 = 키움증권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NH투자증권이 키움증권에 대해 목표주가 15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지난해 4분기 그간의 악재 관련 비용을 일시에 반영했고, 현재는 다른 증권 종목 대비 익스포저(위험 노출액)가 상대적으로 작은 편이라는 진단이다. 

15일 윤유동 연구원은 이날 관련 보고서에서 키움증권이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으로 1천914억원의 지배주주 순손실을 냈으나 이는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충당금과 손상차손 약 5천억원을 인식한 결과다. 

윤 연구원은 "본업인 리테일 영업은 양호하며 타사와 마찬가지로 국내 거래대금 하락의 영향이 실적에 반영된 수준이었다"면서 "다만 국내 리테일 시장점유율은 1위를 유지했으나 작년 이슈로 인해 신용공여 관련 지표가 일부 하락했다"고 봤다.

주주환원책과 관련해서는 "별도기준 주주환원율 3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주당배당금(DPS)은 미수금 일회성 비용을 감안해 산정될 것"으로 추정했다.

또 자사주 매입에 대해선 "키움증권이 계획한 자사주 (매입 규모) 700억원 가운데 약 71.3% 매입이 완료됐고, 시장이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 소식을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 계획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판단했다. 

윤 연구원은 "최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이 증권업 전반에 지속되고 있다"며 "키움증권은 주주환원뿐 아니라 대형증권사들의 우려 요인인 PF나 주가연계증권(ELS) 모두 익스포저가 적어 상대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진단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