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공관위, 권영세·나경원·오신환·배현진 등 25명 단수공천 (종합)

與 공관위, 권영세·나경원·오신환·배현진 등 25명 단수공천 (종합)

  • 기자명 배소현 기자
  • 입력 2024.02.14 11: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나경원·배현진./사진제공=연합뉴스
권영세·나경원·배현진./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14일 4·10 총선을 50여 일 앞두고 단수 공천 지역 25곳을 의결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이날 “공관위는 국민에게 공천이 최고의 선거운동으로 다가설 수 있게 공정한 ‘시스템 공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제(13일) 면접이 진행된 지역(서울·광주·제주)에 대해 심사평가를 실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당 공관위에 따르면, 서울 내 단수공천 지역은 총 19곳이다. 대통령실이 위치한 용산은 권영세 의원이 단수 공천됐다. 그 외 ▲광진구갑 김병민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광진구을은 오신환 전 의원 ▲동대문구을은 김경진 전 의원 ▲강북구갑은 전상범 전 의정부지방법원 부장판사 ▲도봉구갑은 김재섭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 ▲도봉구을은 김선동 전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는다.

아울러 당 공관위는 ▲서대문구갑은 이용호 의원 ▲강서구갑은 구상찬 전 의원 ▲강서구병은 김일호 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전문위원 ▲구로구갑은 호준석 전 YTN 앵커 ▲구로구을은 태영호 의원 ▲동작구갑 장진영 국민의힘 서울시당 대변인 ▲동작구을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 ▲관악구갑은 유종필 전 관악구청장 ▲서초구갑은 조은희 의원 ▲송파구갑은 박정훈 전 TV조선 앵커 ▲송파구을은 배현진 의원 ▲강동구을은 이재영 전 의원 등을 단수 추천하기로 했다.

광주 지역 단수 공천자는 총 5명이다. 당 비상대책위원인 박은식 전 호남대안포럼 공동대표가 광주 동구남구을에, ▲광주 동·남구갑은 강현구 전 대한건축사협회 광주광역시건축사회장 ▲광주 서구갑은 하헌식 전 국민의힘 광주 서구을 당협위원장 ▲광주 광산구갑은 김정현 전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광주 광산구을은 안태욱 전 TBN광주교통방송사장 등이 단수 공천 후보자로 결정됐다.

제주 지역의 단수 공천은 한 곳이다. 김승욱 전 국민의힘 제주시을 당협위원장이 제주시을에 단수 공천을 받게 됐다.

한편, 국민의힘에 따르면 단수추천 기준은 ▲공천 신청자가 한 명이거나 ▲다수의 공천 신청자 중 1인의 경쟁력이 월등한 경우 ▲공천 신청자 중 한 명을 제외한 모든 자가 부적격으로 배제된 경우 등이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