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 ‘일사천리’로 비상하는 청룡처럼

홈앤쇼핑, 중소기업 ‘일사천리’로 비상하는 청룡처럼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1.23 2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홈앤쇼핑
이미지-홈앤쇼핑

[더퍼블릭=최얼 기자]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작년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케이쿡폭립’, ‘동결건조나물’, ‘백십일한우’ 등 이 일반방송으로 전환됐다고 23일 밝혔다.

이에대해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 제품이 고객에게 더 많이 사랑받길 희망한다”며 “많은 중소기업이 일사천리 사업 등용문을 통과해서 비상하는 청룡처럼 큰 성공을 이루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홈앤쇼핑 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된 이들 3가지 상품으로, 특히 작년에 방송한‘케이쿡폭립’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1억 6천만원 매출, 2,700세트 주문수를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큰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사측에 따르면, 지난해 일사천리 방송은 △지방자치단체 추천 △상품추천위원회 추천 △전국 1등 농어촌 상품 △우수 제조기업 분야로 우수 중소기업 상품 134개를 론칭했으며 론칭 방송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23개 상품을 일반방송으로 전환해 운영한 바 있다.

올 해도 지난 3일 ‘솔솔랩편백베개’를 시작으로 12일 ‘사옹원옛날호떡’, 19일 ‘스프리스벨트’방송이 일반방송 전환됐다. 이를 시작으로 중소기업 인큐베이팅에 박차를 가해 보다 많은 상품이 일반방송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발굴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