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박원경] 롯데홈쇼핑은 24년 차 쇼호스트 동지현이 진행하는 ‘뷰티 컬렉션’ 프로그램을 정규 편성해 오는 28일 첫 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동지현 쇼호스트를 전면에 내세워 뷰티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는 올해부터 글로벌 K뷰티 제품을 독점 판매하며 뷰티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사측의 뷰티 경쟁력 강화의 일환에 따른 것이다.사측에 따르면, 동지현 쇼호스트는 지난 2000년 방송 활동을 시작해 ‘연매출 4000억’, ‘분당 1억’ 판매 등의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홈쇼핑 업계의 대표적인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롯데홈쇼핑은 K뷰티 ‘조선미녀’의성공적인 론칭에 이어 헤라 등 인기 브랜드 할인 행사, 뷰티 유튜버 협업 라방 등을 진행하며 뷰티 상품판매에 힘 싣을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K뷰티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뷰티 상품 경쟁력 강화에나서고 있다.지난 12일 론칭한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조선미녀’ 선크림은 25분 만에 준비한 물량 4000세트가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메디필, 클리오 등 글로벌에서 주목 받고 있는 중소 K뷰티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올해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서 '숏폼' 역량을 우대한다고 15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공채에서는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다방면에서 활동할 인재를 선발한다.특히 숏폼(15초~1분 내외 짧은 동영상), 현장 생중계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역량을 가진 인재를 우대해 선발한다. SNS,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라고 사측은 설명했다.롯데홈쇼핑은 이번 공채로 선발한 쇼호스트를 ‘멀티채널 쇼핑 인플루언서’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은 롯데홈쇼핑 채용 홈페이지 내
[더퍼블릭=박원경]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현장 생방송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지난달 5일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패션·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방송을 고정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이는 기존의 라이브 커머스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펼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이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생동감을 전달하고, 계열사 간의 협업을 통한 상호작용 효과를 기대하며 기획됐다. 2030 여성 타깃의 주요 디자이너 브랜드인 ‘포멜카멜레’와 슈즈 편집숍 ‘와이컨셉’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매장에서 방송이 이뤄졌다.사측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코레일유통이 철도역 상업시설과 광고매체를 운영하는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타 기관과 협업을 통해 철도역에 이색 팝업 스토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코레일유통은 철도역사를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창조하고 있다고 전했다.사측에 따르면, 철도역 단기 팝업 스토어는 지역 상생, 청년 사업가 등 소상공인 판로 지원, 새로운 고객 경험 창출 등의 목적으로 매장당 최대 30일 동안 운영한다. 그동안 코레일유통은 2023년 전국 주요역에서 40회 이상 단기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사측은 올해 역시 철도역 단기 팝업
[더퍼블릭=박원경] 롯데홈쇼핑은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오는 12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조선미녀는 한방 원료를 현대인에 맞게 재해석한 브랜드다. 미국 젊은 층을 중심으로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지난 2022년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선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이를 통해 조선미녀는 지난 2020년 1억원에 그쳤던 매출이 지난해 2000억원을 돌파했다.사측은 조선미녀의 대표 상품을 ▲TV ▲모바일 ▲유튜브 등 멀티채널에서 동시 판매하며, 글로벌 성공을 기반으로 국내 시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롯데홈쇼핑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서울강남초등학교에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0호 조성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환경재단 정태용 사무처장, 서울강남초등학교 이화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행사장을 둘러보고 서울강남초등학교의 교목 소나무와 교화 개나리 등 식수를 심는 기념행사를 진행했다.롯데홈쇼핑은 미래 세대 아동들에게 유익한 학습공간과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인근 최대 유휴부지를 보유한 서울강남초등학교에 친환경 학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서울강남초등학교에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0호 조성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 날 행사에는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정태용 환경재단 사무처장, 이화 서울강남초등학교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행사장을 둘러보고 서울강남초등학교의 교목 소나무와 교화 개나리 등 식수를 심는 기념행사를 진행했다.사측은 미래 세대 아동들에게 유익한 학습공간과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인근 최대 유휴부지를 보유한 서울강남초등학교에 친환경 학교숲을 조성하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삼성전자는 국내 최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비스포크 AI 스팀은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은 물론 물걸레 청소와 자동 세척, 스팀 살균까지 해주는 로봇청소기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해 물걸레 냄새와 세균 번식을 최소화한다.사측은 물걸레를 고온 스팀과 물로 자동 세척한 뒤, 영상 100도 스팀 살균을 통해 각종 세균을 99.99% 없애주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영상 55도의 열풍 건조로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 11일간 매일 3만원 쇼핑 지원금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롯쇼페’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사측은 이번 행사는 고물가에 알뜰 쇼핑을 원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11일간의 신나는 쇼핑 축제’라는 콘셉트로 ▲전 고객 대상 매일 3만원 쇼핑 지원금 ▲명품 추첨 이벤트 ‘롯쇼페 럭키드로우’ ▲고객 참여형 경품 이벤트 ‘0원의 선택’ ▲50여 개 인기 브랜드 최대 20% 할인 등의 혜택이 총망라됐다.행사 기간 동안 고객 전원에게 매일 총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제2차 윈윈 아너스 기념패 수여식’에서 ‘윈윈 아너스’로 선정, 기념패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시상식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영숙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윈윈 아너스’는 대기업 등이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상생활동을 넘어 협력사 등과 협력해 상호 이익을 얻는 상생활동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우수사례이다. 반기별로 선정하며, 선정된 활동을 모델화해 상생협력 모범사례를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에스까다, 안나수이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1시간 만에 주문액 16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독일 명품 브랜드 ‘에스까다’,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안나수이’는 의류·잡화·코스메틱 등 토탈 패션을 국내에 선보이며, 지난 2000년대 초중반 선풍적인 인기를 끈 글로벌 브랜드들이다.‘에스까다’는 고품질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당시 4050 중장년층 여성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안나수이’는 화려한 색상과 특유의 패턴으로 주목을 받았다.롯데홈쇼핑이 지난 18일 ‘에스까다 화이트라벨’의
[더퍼블릭=정다경 기자] 롯데홈쇼핑은 내달 28일까지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유아동 용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마이리틀 베이비’ 특집전을 열고, 평일 오전 시간대에 라방을 집중 편성한다고 19일 전했다.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의 구매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전시간대(10시~12시) 주문금액 비중은 40%에 달했다. 그중 30대 여성은 35%를 차지, 전체 연령대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아동용품은 ’오전시간대 구매한 30대 여성고객‘ 비중이 전체 주문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육아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리조트인 일본 ‘롯데아라이리조트’ 여행상품을 특별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지난해 3월 롯데호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TV홈쇼핑 최초로 ‘롯데아라이리조트’ 여행상품을 판매했다. 당시 비교적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60분 동안 주문건수 2300건을 기록했다.오는 17일 오후 9시 35분 ‘롯데아라이리조트’ 특별 방송이 1년 만에 다시 진행된다. 리조트 숙박을 비롯해 ‘다테야마 알펜루트’, 나가노 관광을 포함한 3박 4일 일정의 상품이다.‘다테야마 알펜루트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3일 임직원 재능기부로 제작한 오디오북과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 7000만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서울 종로구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조양숙 서울맹학교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사측은 쇼호스트 등 방송 전문가를 비롯한 임직원 170여명의 자발적 재능 기부로 도서 25권을 음성도서로 제작해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음성도서는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등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플랫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색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이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사측은 지난 20일 ‘샤크닌자’ 청소기를 판매한 엘라이브에서 시청자 50만명을 기록, 지난 1월에는 ‘만석 닭강정’이 10분 만에 500세트 전량 매진된 데 이어 앵콜 방송에서도 30분 만에 완판됐다고 설명했다.이어 ‘자코모 소파’는 60분 동안 3억원, ‘살롱 드 마스터 샴푸‘는 10분 동안 6000만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반려견 동반 제주도 여행상품, 청소 전문 서비스 ‘청소연구소 이용권’, ‘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는 수입 사업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그 첫 브랜드로 이태리 비건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우프웨어’는 미국 팝 아티스트 ‘에드워드 루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화사한 색감과 독특한 실루엣이 특징으로, 유니섹스 스타일과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해당 브랜드는 지난 7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SSF샵 내 럭셔리관에 단독 론칭, ▲데님 소재의 ‘하프 코튼 재킷’ ▲간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4일 300초 동안 생수, 화장지, 식재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300초 특가’ 방송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신규 프로그램 ‘쇼파르타 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필품, 지역 특산물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이색 형식과 콘텐츠로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업계 최단시간 운영하는 테마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또한, ’30초 먹방’, ‘ASMR’ 등 SNS 숏폼 형식을 도입해 재미 요소를 높이고 고물가에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0일부터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 결과, 간절기 아이템 주문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사측은 올해 봄·여름 패션 방향성을 본질에 집중한 ‘미니멀룩’으로 설정하고 ▲고급 소재 ▲절제된 세련미 ▲차분한 색채감을 기반으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론칭 이후 현재까지 단독 패션 브랜드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디건, 베스트 등 간절기 아이템 주문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40%, 130% 늘었다. 실크, 레이스 등 고급 소재를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오스템파마가 오는 27일 롯데홈쇼핑에서 웨어러블 홈케어 치아미백기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 판매 방송을 한다고 26일 밝혔다.방송은 27일 저녁 7시 35분부터 8시 34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24년 경력의 김지애 쇼호스트와 ‘김지애의 쇼핑리스트’ 제작팀과 함께한다.‘뷰티스 화이트 라이트’는 가정용 치아 미백기로, LED 광선이 조사되는 개구기를 약 5분 간 입에 무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미백 효과를 높이기 위해, 펜타입 형태의 생활 미백제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 겔’을 치아 면에 도포한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