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박원경] SK텔레콤은 AI 기반의 다국어 동시 통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트랜스 토커’를 선뵀다고 22일 밝혔다.트랜스 토커는 ▲한국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 총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SK텔레콤은 소비자의 피드백과 요구에 따라 추가 언어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트랜스 토커는 ▲투명 LED 디스플레이 ▲지향성 마이크 ▲PC 등으로 구성돼 있다. AI를 바탕으로 한 동시통역을 위해 K-AI Alliance는 사측의 일원인 코난테크놀로지와 함께 ▲음성 인식 ▲자연어 처리 ▲번역 엔진 등의 기술을 적용했다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유통업계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대목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미리 할인 행사에 들어갔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다양안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롯데가 자체 개발한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전국 매장을 장식한다.온라인몰에선 ‘슈퍼해피’ 혜택을 만날 수 있다.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가정의 달 인기 선물 상품군인 뷰티, 키즈, 라이프스타일 상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또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완구
[더퍼블릭=박원경]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현장 생방송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지난달 5일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패션·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방송을 고정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이는 기존의 라이브 커머스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펼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이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생동감을 전달하고, 계열사 간의 협업을 통한 상호작용 효과를 기대하며 기획됐다. 2030 여성 타깃의 주요 디자이너 브랜드인 ‘포멜카멜레’와 슈즈 편집숍 ‘와이컨셉’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매장에서 방송이 이뤄졌다.사측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최근 급격하게 따뜻해진 날씨에 꽃구경 등 나들이객이 늘면서 ‘봄 정기세일’ 기간 백화점 매출도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봄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 세일 때와 비교해 20% 증가했다.날씨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늘어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30%, 25% 증가했고 나들이를 나왔다가 백화점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로 식음료 매출도 25% 상승했다. 또 럭셔리 제품 매출도 시계와 주얼리(55%) 인기에 힘입어 30%나 증가했다.신세계백화점도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동아제약은 비타민 오쏘몰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지역 백화점 최초로 지난해 연 매출 2조 원을 달성하며 동부권 최대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이번에 오픈하는 오쏘몰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은 지난해 9월 오픈한 롯데백화점 잠실점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두 번째 직영 오프라인 매장이다.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 건강기능식품관에 있다.오쏘몰은 동아제약이 지난 2020년부터 공식 수입한 독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
[더퍼블릭=박원경] 동국제약은 고물가 시대에 따른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위해 매월 초 최대 할인혜택을 받아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주간동국’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동국제약은 백화점 채널에서 건강기능 식품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 제약사라고 알렸다. 동국제약은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에 열중하는 셀프 메디케이션 족(Self-medication)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정기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지난 3월 시범 운영 기간에는 큰 호응이 이어져 정기 행사를 진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이탈리아 메종 발렌티노(Maison Valentino)의 쿠튀르 뷰티 브랜드 발렌티노 뷰티가 신제품 ‘고-쿠션 글리터 에디션(Go-Cushion Glitter Edition)’ 출시를 기념해 팝업 스토어 ‘하우스 오브 쿠션(House of Cushion)’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오우드1호점에서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메인 컬러인 초록색으로 채워진 공간에서 발렌티노 뷰티가 선사하는 일상의 새로운 영감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백화점 업계가 기존 판매 중심 시설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몰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단순 판매 중심 공간보다 소비자의 발길을 끌고 지속적으로 머물게 해야 한다는 판단에서다.4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는 복합공간 창출이라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조직을 신선·개편하고 개발전문가를 수장으로 앉히는 등 변화를 꾀하고 있다.최근 소비자들이 단순 판매 중심 시설보다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서비스 시설을 갖춘 대형점을 선호하는 만큼 백화점 매장의 이러한 복합몰화 경향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웨어 브랜드 UFC스포츠(UFC SPORT)가 전속모델 지코와 함께한 24 S/S 화보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UFC스포츠는 이번 시즌의 컨셉인 ‘KEEP GOING’이라는 주제에 맞게 24년의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우리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엔 포기란 없다.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에서 각자의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나아간다’라는 에너제틱하고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한다.UFC스포츠 측에 따르면 이번 시즌에서는 후드티, 팬츠, 집업셋업 등 여러 스타일을 선보이며 라인업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사측의 ‘크러시’가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맥주의 필요성에 착안해 새롭게 선보인 맥주라고 26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제품명 ‘크러시(KRUSH)’는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Kloud)’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로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또한, ‘크러시’는 맥주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몰트 100%의 올몰트 맥주로 ‘클라우드(Kloud)’의 올 몰트를 계승했다.크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에 이어 롯데온에서도 동시 송출하는 등 자체 채널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특히, 핵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플랫폼으로 송출을 확대하고 있다.지난해 5월 롯데카드앱에서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나, 이들의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감소해 어려운 내수 환경을 고스란히 반영했다.13일 백화점 업계 공시를 종합하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주요 3사의 지난해 백화점 부문 매출은 모두 전년보다 증가했다.롯데는 국내 백화점 부문 매출이 3조2228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고, 신세계는 2조5570억원으로 2.8% 상승했다. 현대백화점도 2조4026억원으로 4.9% 증가했다.특히 각사 대형점포의 실적이 전체 매출을 끌어올렸다. 우선 국
설 명절을 앞둔 가운데 소비자들의 마음이 무거워 지고 있다. 지난해 작황 부진으로 생산량이 급감해 가격이 폭등한 차례상 필수 과일 품목인 ‘금(金)사과’와 ‘금(金)배’에 이어 시금치, 대파 등 성수품 몸값이 고공행진하면서 서민들의 체감물가를 끌어올리고 있어서다.급기야 설 명절이 가까워질수록 농축수산물 가격이 연일 상승해 가계 주름이 깊어지고 있는 판이다. 안 그래도 경기불황과 고물가, 고금리 탓에 지갑 사정이 빠듯해진 소비자들은 힘겨운 명절을 보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차례상을 차리는 데 드는 비용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거나 소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백화점 업계에서 지난해 한해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6개 백화점에 대한 ESG 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해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12개 채널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이다.데이터앤리서치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 오스템파마는 지난 2023년 결산 매출이 전년 대비 81%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9일 밝혔다.오스템파마에 따르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자사 제품인 ‘와픽 핸디 구강세정기’가 완판됐다.오스템파마는 신세계 측과 협의를 통해 이민웅 스타 쇼호스트를 캐스팅하고 ‘이민웅의 베스트셀러 쇼, 웅니버스’ 특별 방송을 기획했는데 지난 10일과 13일 방송에 이어 27일 방송에서도 연이어 3차 완판을 기록한 것.오스템파마 관계자는 “와픽 핸디 구강세정기는 스마트폰 크기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난 동시에
일본 군국주의 관련 상품 판매 논란으로 수차례 홍역을 치렀던 롯데온이 또 다시 ‘욱일기’가 그려진 상품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나 논란의 불씨를 지폈다.롯데쇼핑의 계열사 롯데온은 TNS(Trust&Safety) 팀을 운영해 등록된 상품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관리하는데, 검색 필터링이 해당 제품을 걸러내지 못했다는 점에서 회사의 시스템 관리가 부실하다는 비판이 따르고 있는 것이다.앞서 롯데온은 지난 2022년 대대적 개편을 통해 시스템을 개선을 한 바 있다. 그러나 같은 문제가 다시 말썽을 부리고, 소비자가 중요하게 여기는 편의성 문제도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앱 ‘신한 슈퍼SOL’ 출시를 기념해 ‘신한 슈퍼SOL 체크카드(이하 신한 슈퍼쏠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연회비가 없는 해당 카드는 국내·외 전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3%를 월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또한 생활 영역(이동통신요금·후불교통카드·도시가스) 이용 시 1.7%를, 쇼핑 영역(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11번가·G마켓·옥션·쿠팡·티몬·위메프) 이용 시 0.7%를, 해외 가맹점 이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유통업계가 설 선물세트 본격 판매에 나선 가운데 고물가와 불황이 이어지면서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시장에서 양극화 현상이 한층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은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을, 대형마트는 중저가 가성비 상품을 중심으로 각각 양분되는 모습이다.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와 신세계, 현대 등 백화점 3사는 일제히 설 명절을 겨냥한 프리미엄 라인 상품을 늘렸다. 경기 불황에도 최근 2~3년 사이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백화점에서 꾸준히 잘 팔린 것을 고려해 올해도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동아제약은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바이탈m,f의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해 국내 판매 채널을 확장했다고 19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남·여 특성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된 독일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바이탈 m,f 는 3년 만에 출시된 신제품이다. 지난해 9월 CJ온스타일 최화정쇼에서 론칭 후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국내에 성공적으로 첫발을 내딛었다.지난해에는 CJ온스타일 최화정쇼,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 오쏘몰 플래그십스토어(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만 한정 판매한 데 이어 올해 올리브영 온라인, 오프라인 매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지난해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작년 한 해 동안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해본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 및 조직·정부 및 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의 관심도를 분석했다.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