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서발전과 지역상생 모델 공동 구축

울산시, 동서발전과 지역상생 모델 공동 구축

  • 기자명 장은정 (울산)
  • 입력 2018.09.05 17: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시장 송철호)는 5일 오후 3시 10분 시청 7층 상황실에서 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과 에너지산업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에너지플러스시티(e+City)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울산시와 동서발전이 공동으로 수립한 ‘에너지플러스시티’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호응해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중 최초로 구축한 지역상생모델로, ‘에너지(e)의 가치를 더하는(+) 상생의 생태계(City)를 구축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협약에 따르면 울산시와 동서발전은 지역 내 일자리 1만개 창출 및 지원, 동서발전 신규직원을 지역 청년으로 30% 고용, 동반성장 선도도시를 공동 목표로 설정하고, 2030년까지 총 8조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울산시는 동서발전과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사업 중심의 산업육성(e-Clean City), 중소기업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창업(Start City),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와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Inno. City), ▲지역민과 함께 만드는 공유가치 창출(CSV)을 위한 지역상생(With City) 등 4대 핵심전략 마련하고 실천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협약식에서 “동서발전의 지역에 대한 투자와 상생협력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시도 이번 협약이 잘 이행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 오늘 동서발전과의 업무협약이 다른 공공기관에 좋은 본보기가 되어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형태의 협력사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울산시는 동서발전과 태양광과 ESS 보급, 해수전지 개발 등 지역의 에너지신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해 왔으며, 올해는 동해가스전 해상플랫폼을 재활용한 ‘200MW급 부유식 해상풍력 실증단지 설계기술 개발’, ‘전지?ESS 기반 에너지산업 혁신생태계 구축사업(‘18~’22, 총사업비 257억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공동으로 추진 중이다.


더퍼블릭 / 장은정 (울산) eun08@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