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과기정통부, '스마트 국방·디지털 강군' 위한 ICT협의회 열어

국방부-과기정통부, '스마트 국방·디지털 강군' 위한 ICT협의회 열어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1.03.05 23: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5일, 제5차 과기정통부-국방부 ICT 정책협의회
양 부처 협력 고도화 협력모델 재정립
디지털 뉴딜 관련 民-軍협력... 시너지 효과 기대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방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는 디지털 강군 및 스마트 국방을 구현하고 양 부처의 정보통신기술(ICT)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자 3월 5일 국방부에서 제5차 ICT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이번에 열린 제5차 협의회에서는 ◦ 국방분야의 디지털 뉴딜 사업추진과 스마트 국방혁신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과기정통부 산하 국가 ICT 연구개발(R&D) 전문기관인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에 ’국방ICT지원단‘ 신설 추진 ◦ 스마트 국방혁신의 성공을 위해 첨단 ICT 기반의 R&D·실증·확산 프로젝트 공동 추진 등을 시행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국방부 기획조정실장은 “과기정통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과 국방부 한국국방연구원(KIDA)간 전례없는 협력을 통해 국방정보화가 도약적으로 발전할 것이다. 향후 진행될 양 부처 공동 R&D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뉴딜과 연계된 스마트 국방혁신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과기정통부 정책 담당자는 “범정부적으로 디지털 뉴딜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민‧군 겸용 기술개발, 신기술 테스트베드 역할 등 디지털 뉴딜과 관련한 민‧군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디지털 신기술이 군 전력증강에 기여하고 민간 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되도록 양 부처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