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멈추지 않는 PLCC 광폭행보’ 이번엔 ‘무신사’

현대카드. ‘멈추지 않는 PLCC 광폭행보’ 이번엔 ‘무신사’

  • 기자명 김은배
  • 입력 2020.09.22 16: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현대카드의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 광폭행보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로까지 확장됐다. 현대카드는 최근까지 대한항공·스타벅스·우아한형제·쏘카에 이르기까지 ‘각 업계 탑티어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일각에선 기약이 없어진 IPO 추진 일정을 되살리기 위해서 ‘빅데이터 플랫폼’에 사활을 건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 지 오래다.

현대카드는 22일 무신사와 PLCC 론칭 관련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LCC는 자체 신용카드 보유를 원하는 기업이 다량의 ‘고객데이터’ 확보를 원하는 전업 카드사와 손잡고 운영하는 상품이다. 관련 비용과 수익을 카드사와 제휴사가 나누는 방식으로 표면상으로만 보면 카드사가 이득 볼 것이 없어 보이지만 ‘고객데이터 확보’는 카드사의 사활을 걸 만큼 중요한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현대카드가 이처럼 ‘빅데이터 플랫폼’이 되기 위해 업계에서 유례없을 정도로 PLCC에 주력하는 것은 최근까지 난항을 겪고 있는 기업공개(IPO)에 성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되는 경향이 짙다.

당초 현대카드는 2019년부터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해 동년 말 주간사로 NH투자증권과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했다. 다만 이후 IPO일정이 2021년으로 밀리더니 어느 순간 언급조차 되지 않는 상황이 됐다.

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rladmsqo0522@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은배 rladmsqo052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