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열화상 카메라 국제표준 개발 ‘닻’ 올린다

한화시스템, 열화상 카메라 국제표준 개발 ‘닻’ 올린다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11 11: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한화시스템이 인체 발열 감지용 열화상 카메라의 성능 측정을 위한 국제표준 개발에 나선다.

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과 함께 컨소시엄을 이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도하는 '열화상 카메라 온도센서의 해상도, 온도 동적범위 및 온도 정확도 시험방법 국제표준' 개발에 착수한다.

현재 열화상 카메라는 안전성과 인체 유해성을 기준으로 하는 전자파 인증만 받고 있다. 해상도별 시험표준, 동적범위 및 온도 정확도를 측정하기 위한 방법과 기준은 국내외 모두 부재한 상황이다.

이에 열화상 카메라 관련 표준이 제정되면 기기 정확성을 높이고 불량 제품을 걸러낼 수 있어 보다 강력한 코로나 방역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시스템은 1978년 이후 전자광학 분야에서 실적을 쌓아왔으며, 현재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시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40여년간 축적해 온 관련 시험 및 제조기술 노하우를 KCL에 제공하고, 실증 시험과 데이터 분석을 맡아 열화상 카메라의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국제표준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프랑스 시장조사기관 욜 디벨롭먼트(YOLE Development)는 코로나 발생 이후 열화상 카메라 시장규모가 2020년 기준 76억 달러(한화 약 9.1조원)이며, 향후 연평균 7%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열화상 카메라의 엄격한 성능 측정 기준 마련은 글로벌 관련 산업의 성장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