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2024년 가루쌀 제품화 패키지 선정

청주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2024년 가루쌀 제품화 패키지 선정

  • 기자명 오홍지 기자
  • 입력 2024.03.14 1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전경. /더퍼블릭 DB
청주시청 전경. /더퍼블릭 DB

[더퍼블릭=오홍지 기자] 청주시는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4년 가루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약 7대 1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가루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원료 구입부터 판매·홍보까지 가루쌀 제품화 및 활용 확대에 필요한 전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가루쌀을 활용한 제품 개발 등에 국비 1억 9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가루쌀은 가공용으로 개발된 쌀 종류로, 일반 쌀과 달리 성글고 물러 쌀가루 제조에 용이하고 건식 제분이 가능해 가공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앙시기가 한 달 가량 늦어 보다 안정적인 이모작이 가능하다.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해 11월 롯데웰푸드·농협R&D연구소·농림축산식품부와 가루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금년도에는 원료의 구입부터 연구개발 및 홍보·마케팅까지 착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를 기점으로 향후 가루쌀 생산단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관내 가루쌀 생산단지와 청원생명농협쌀공동사업법인이 원료의 공급부터 판매·마케팅 등의 과정에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dltmvks@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