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4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0.5 % 감소한 7만 1,042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434대 포함)가 1만 5,00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견인했고, 이어 아반떼(구형 모델 802대 포함) 8,249대,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593대 포함) 5,385대 등 총 2만 9,462대가 판매됐다.
특히, 전월 신규 모델이 출시된 아반떼는 1만 2,364대가 판매된 2016년 6월 이래 3년 10개월 만에 최다 판매 실적을 기록했고, 6개월 연속으로 국내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한 그랜저도 전년 동월 대비 48.0% 증가했다.
RV는 팰리세이드 5,873대, 코나(하이브리드 모델 940대, 전기차 모델 1,232대 포함) 4,288대, 싼타페 3,468대, 등 총 1만 8,116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1만 645대 판매를 나타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602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구형 모델 259대 포함)가 4,416대 팔리며 판매를 견인했고, 이어 GV80 4,324대, G70 826대, G90 651대 판매되는 등 총 1만 217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차 효과에도 불구하고 생산 차질과 수요 위축의 영향으로 판매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4월 해외 시장에서는 작년 동기 대비 70.4% 감소한 8만 8,037 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위축과 일부 해외 공장의 가동 중단 등의 영향으로 감소했다.
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rladmsqo0522@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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