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이중언어 강점’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 개최…관광업 취업 지원

서울시, ‘이중언어 강점’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 개최…관광업 취업 지원

  • 기자명 배소현 기자
  • 입력 2023.09.20 11: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배소현 기자] 서울시는 오는 21일 ‘제15회 서울시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로 15회를 맞는 취업박람회에서는 활발해진 관광업 흐름을 반영해 의료관광, 숙박업 등 분야에서 결혼이민자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 15여곳이 참여한다. 채용관을 통해 1대 1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약 40개사의 구인정보가 간접게시판에 추가돼 다양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채용관 외에도 취업컨설팅관, 이벤트관 등도 운영된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작성 방법, 면접 노하우,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탐색 등이 진행된다.

이벤트관에서는 채용관, 취업컨설팅관에 참여해 획득한 스티커를 소진하는 방식으로 증명사진 촬영, 나만의 컵 제작, 도장 만들기와 캐리커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어가 다소 서투른 결혼이민자를 위해 행사장 내 종합안내소에는 통역사가 배치된다. 중국어와 베트남어, 몽골어, 영어, 캄보디아어 등 6개 언어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가족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결혼이민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로 ‘일자리 교육 및 소개’를 꼽을 정도로 일자리에 대한 고민이 크다”며 “이번에 열리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자신의 강점을 살려 관광업 분야에서 기회를 찾길 바란다.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서울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