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ICT 공공서비스' 온라인 사업설명회 열어

정부, 'ICT 공공서비스' 온라인 사업설명회 열어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4.13 20: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개최 예정
머신러닝 활용... 부정수급 탐지
과기정통부, 혁신 부문 207억원 투입

ICT기반 공공서비스 촉진사업 일정 [ 과기정통부 / 더퍼블릭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공분야 지능정보화를 위한 ICT기반 공공서비스 촉진사업(2020년도 약 207억원 투입, 14개 과제 선정) 수행기업을 선정하기 위하여 4월 16일(목) ICT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도 ICT기반 공공서비스 촉진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에 열릴 설명회에서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에서 접수된 85개의 과제 중 최종 선정한 14개 과제에 관하여 사업내용과 범위, 조달발주 공고 등을 안내하게 된다.

 

기존 설명회는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서 온라인(카카오TV 라이브, 4월 16일(목) 14:00~16:00, https://tv.kakao.com/channel/3530757/info)으로 개최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 답변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ICT기반 공공서비스 촉진사업은 유망 ICT기술을 공공부문에 선도 적용하여 공공서비스를 혁신하고 ICT신기술 시장 수요를 조기에 창출하는 사업이다.

 

올해 14개 과제는 국민의 생활과 직결된 서비스를 중심으로 추진하며, 민간주도 디지털 정부혁신을 위한 민간클라우드 도입, 공공데이터‧서비스 개방, 민간서비스‧플랫폼 활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머신러닝·RPA기반의 사회서비스 바우처 부정수급 탐지시스템”을 구축하여 바우처 부정수급 사례를 신속하게 자동 적발함으로써 복지재정 누수를 원천 차단하여 사회서비스 혜택이 국민에게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오는 4월 16일에 열릴 ‘2020년도 ICT기반 공공서비스 촉진 온라인 사업설명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