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후보, 청년을 위한‘청년청’신설 공약제시

홍문표 후보, 청년을 위한‘청년청’신설 공약제시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4.13 08: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홍문표 미래통합당 충남 예산·홍성 후보는 지난 12일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이 예산 뒷받침을 통해 당당히 자립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청년청’ 신설 공약을 제시했다.

홍문표 후보자는 ‘청년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라며 청년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키울 ‘청년청’ 신설이야말로 ‘원칙과 상식이 지켜지는 나라’, ‘정의가 살아있는 사회’를 건설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문표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는 청년들에게 희망이 아닌 절망을 안겨주었다며 청년만을 전담하는 청년청 신설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고 ▲새로운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있어도 각종 규제로 시장진입이 원천 차단되어 성공하기 어려운 청년벤처 기업 들을 위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기반을 국가가 전폭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법과 제도를 고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최저임금제를 업종별로 구분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최저임금법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개정하고 벤처기업의 특수성에 맞게 주 52시간제, 탄력근로제 예외적용 등 근로환경을 국가가 보장할 수 있도록 근로기준법을 개정하겠다는 방안을 내 놓았다.

홍문표 후보자는 대선 때부터 ‘청년 일자리 직접 챙기겠다’던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은 역대 최고의 청년체감 실업률에 세금으로만 만든 단기 땜질용 일자리만 증가했다며 청년들은 이에 대해 실망을 넘어 분노를 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홍문표의원이 발의하고 통과시킨 혁신도시법으로 인해 내포신도시, 예산군, 홍성군 일원에 공공기관 20여개 정도가 이전되면 신입사원 선발시 30% 지역활당제가 적용되어 많은 청년 일자리가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홍문표의원의 이 같은 ‘청년공약’은 청년다운 청년, 나라를 바로세울 수 있는 청년의 시발점이 예산홍성군에서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했다.

홍문표 후보는 문재인 정권은 청년들의 일자리를 빼앗고 조국 장관 자녀 입시비리로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이 아닌 반칙과 특권이 판을 치는 세상을 가르쳐 주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그토록 외치던 정의, 공정, 평등의 가치가 과연 이런 것인지 묻지않을 수 없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끝으로 홍문표 후보자는 대한민국 미래를 키울 수 있는 청년 육성은 말로만 해서는 안 된다며 법과 제도로 뒷받침 해주고 국가가 직접 발 벗고 나설 수 있도록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청년청’ 신설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