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지역 균형발전 도모

김병수 김포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지역 균형발전 도모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3.05.03 16: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김포시는 김병수 시장이 지난 28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지를 제외한 타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로 기부하면 세액공제 및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과 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기타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에 사용된다.

시는 현재 지역 특산물인 김포 금쌀 등의 농·축산물과 홍삼농축액, 쌀막걸리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기부자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김 시장은 지역 상생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시의 자매결연 도시인 경상북도 상주시, 전라남도 해남군에 기부한 후 다음 주자로 강영석 상주시장을 지목했다.

김 시장은 “좋은 뜻을 가진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우리 고향을 살리고 지역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제도로 정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50만 인구를 넘어 70만 인구로 통(通)하는 김포시 발전을 위해 김포시 고향사랑기부제를 향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사진제공=김포시]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