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리니지2M 표절”...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에 저작권 소송

“아키에이지 워, 리니지2M 표절”...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에 저작권 소송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3.04.05 17: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엔씨소프트가 자사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며 ‘아키에이지 워’를 만든 카카오게임즈와 개발 자회사 엑스엘게임즈를 상대로 소송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5일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 행위에 대한 민사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 당사의 대표작 ‘리니지2M’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모방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장르적 유사성을 벗어나 엔씨소프트의 지식재산(IP)을 무단 도용하고 표절한 것으로 판단했다”며 “IP는 장기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로, 마땅히 보호받아야 하는 기업의 핵심 자산이다. 사내외 전문가의 분석과 논의를 거쳐 소송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아키에이지 워’는 엑스엘게임즈가 지난 2013년 출시한 ‘아키에이지’의 IP를 활용해 만든 PC·모바일 MMORPG로, 지난달 21일 출시 이후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 등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아키에이지 워’를 개발한 카카오게임즈의 개발 자회사 엑스엘게임즈는 과거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를 개발한 1세대 게임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수장으로 있는 곳이기도 하다.

엔씨소프트 측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게임 콘텐츠 저작권 기준의 명확한 정립을 위해 필요한 조치”라며 “본 사안에 대한 두 회사의 책임 있는 자세와 입장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