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I기술의 다양한 게임개발 활용 사례’ 소개

배소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9 17:50: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1부 ‘미술관에 들어온 게임 예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정세라 디렉터는 미래 예술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어떠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통해 설명했다.

정세라 디렉터는 “게임의 다양성, 새로운 목적, 상상력의 도구로서 게임을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을 오락의 콘텐츠로만 볼 것이 아니라 새로운 예술로서 가능성이 있는지, 게임이 나에게 주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살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2부 강연자로 나선 오인수 실장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과거에서 현재까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돼 게임 안에서 사용됐는지, 게임 개발과정에 사용되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 사례들을 살펴봤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와 함께 미래의 게임에서 보여질 인공지능 기술들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부연했다.

오인수 실장은 또 “기술적인 트랜드를 살펴봤을 때 앞으로 학문적인 인공지능 기술이 게임 개발에 좀 더 많이 접목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유저 맞춤형 혹은 유저가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일이 쉬워지면서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에 따른 다양한 게임의 출시로 우리 모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넷마블]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검은사막’ 펄어비스 “직원 30%, 주52시간제 초과에…임금 4억원 체불”2021.04.11
‘검은 사막’ 펄어비스, 액면분할 마치고 오늘부터 거래 재개2021.04.16
장병규 의장, 크래프톤 ‘직장 내 괴롭힘’ 사건 해결 직접 나서…상장 전 잡음 최소화 위한 것?2021.08.05
기대 이하 청약 성적 받은 크래프톤, 10일 ‘승패’는?2021.08.06
‘골리앗’ 크래프톤 이긴 ‘원티드랩’‥공모가, 환매청구권 통했나2021.08.12
사내 청약율 20% vs 97% 크래프톤·카뱅, 주가 희비도 엇갈려2021.08.12
첫 한중일 e스포츠 대항전...게임 산업의 인프라 주목2021.09.10
엔씨소프트, 한가위 맞이 게임 내 이벤트 진행2021.09.16
게임업계, 연초 ‘트럭시위’ 여파…‘확률형 아이템’ 내달 국정감사 오른다2021.09.23
NH證, 크래프톤 신작 출시 앞두고 목표주가 70만원↑ 투자 방향은?2021.09.30
엔씨소프트 ‘리니지W’, 서비스 방향 공개…"이용자 부담 덜고 게임 재미 더해"2021.10.04
코스피 공매도 이틀간 1.2조 '개미' 살려…삼성전자·크래프톤↑2021.10.07
이마트, 성수동 본사 크래프톤에 매각…1조원 유동성 자금 확보2021.10.18
'오징어 게임' 테마 코인 하루 새 2400% 폭등…투자자 주의 촉구2021.10.30
카카오게임즈·업비트...NFT 사업 놓고 만날까2021.11.07
“나는 한국인”…재산 8조 에픽게임즈 CEO, 인앱결제 규제 국제 협력 위해 방한2021.11.10
넷마블 '세븐나이츠2',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2021.11.15
위믹스, 가상화폐 상승 이끌며 순항 중 …게임업계 화두는 'P2E'2021.11.18
넷마블, ‘세븐나이츠2’ 서비스 1주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2021.11.20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길티기어 콜라보 업데이트2021.11.23
넷마블, ‘제2의 나라’ 파트너 크리에이터 2기 모집2021.11.24
넷마블문화재단,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예고2021.11.25
넷마블, ‘AI기술의 다양한 게임개발 활용 사례’ 소개2021.11.29
카카오게임즈, "내년 신작 출시로 매출 증대 기대"...목표가 12만 원2021.12.01
넷마블 마구마구2021,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 개최…스타 플레이어 ‘KT 강백호’ 선정2021.12.02
크래프톤·펄어비스, 신작 출시와 영역 확장으로 생존 게임 벌인다2021.12.02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영웅 ‘수호의 용권 챙첸’ 업데이트2021.12.04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3주년 업데이트 예고2021.12.06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구글플레이·공식사이트 사전등록 시작2021.12.08
넷마블 '제2의 나라', 0.5주년 대축제 업데이트 실시...신규 에피소드 추가2021.12.10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업데이트 실시2021.12.12
스톤에이지 월드, ‘레벨 점프 시스템·신규 레이드’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2021.12.13
넷마블, 신사옥 준공 기념 지역사회에 쌀 2200포 전달2021.12.13
넷마블문화재단,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발전 가능성에 긍정평가2021.12.15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업데이트 실시...신규 히어로 추가2021.12.16
넷마블, ‘시그라프 아시아 2021’서 ‘음성 기반 안면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 선보여2021.12.20
배소현 기자
  • 배소현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배소현 기자입니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 전달로 따뜻한 세상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기획 특집

주요기사

NEWStop 10

최신 기사

s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