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랩스 갤러리, 정철교 작가의 초대 개인전 ‘서생, 그곳에’ 선보여

유니랩스 갤러리, 정철교 작가의 초대 개인전 ‘서생, 그곳에’ 선보여

  • 기자명 최태우 기자
  • 입력 2024.03.29 17: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유니랩스 갤러리’에서 오는 4월 2일부터 5월 18일까지 정철교 작가의 개인전 ‘서생, 그곳에’를 선보인다.

높은 채도의 색감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정철교 작가의 작품은 작가가 몸담고 있는 서생에서의 일상이 담겨있다. 작업실, 집 앞 골목, 바다 등 여러 소재 속 아름답고 선명한 색채가 주는 생명력은 익히 보는 일상의 모습과는 또 다른 인상을 준다.

포스터의 ‘녹색의 불씨’ 작품은 태우고 소멸시키는 부정적 존재 ‘불’ 이라는 대상이 작가에게는 생명이 깃든 ‘치유’의 대상으로 비춰진다. 이는 작가에게 있어 ‘서생’이라는 공간이 주는 미적 영감과 감정에 대한 생각을 간접적으로 전하고 있다.

정철교 작가는 이미 수십회의 개인전 및 비엔날레, 아트페어 초대 작가로 LA 아트쇼, 볼타 바젤 및 하노이 역사박물관에서 열린 베트남 국제 현대미술제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유니랩스 갤러리 측은 “초대전에 응해 주신 정철교 작가님께 감사말씀을 전하고 싶다. 작가님의 작품에는 이제껏 보지 못한 아름다움과 생명력, 몰입감이 느껴진다”며 “이번 전시에서 작가님의 이야기와 함께 새로운 면을 전하기 위해 노력했고 많은 관람객분들이 함께하는 전시가 되길 소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전시는 4월 2일부터 5월 18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일요일, 월요일은 휴관이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