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 기자명 손세희 기자
  • 입력 2024.03.26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교육재단 2024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아카데미 수료식 (교보생명 제공)
▲교보교육재단 2024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아카데미 수료식 (교보생명 제공)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이하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체인지는 지난 2016년 시작된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의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9년째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36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보교육재단은 지난해부터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alent Dissemination through Creative Leadership: TDCL)과 함께 창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10기 체인지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39명은 2개월 동안 창의성과 리더십에 관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내 안의 창의리더십과 재능 알아보기 ▲의사소통능력과 합리적인 판단능력 기르기 ▲창의적이고 비판적 문제해결방안 배우고 실천하기 등의 주제로 활동을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6개 팀이 2개월간 준비한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활동 소감 공유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수료증 전달식이 진행됐다.

최화정 이사장은 “체인지 아카데미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더 큰 꿈과 목표를 갖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창의리더십을 발휘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재단은 수료 후에도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미래세대 참사람 육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손세희 기자 sonsh82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