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1위 등극

대상 종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1위 등극

  • 기자명 손세희 기자
  • 입력 2024.03.21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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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대상
▲자료제공=대상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대상은 자사 브랜드 종가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매해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0개 산업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39점으로 1위에 등극했다. 이는 김치 부문 소비재 평균 점수인 689점보다 150점 높은 점수로, 종가는 구매안심지수 조사 시작 이후 10회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종가는 지난 1988년 최초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0% 국내산 재료’로 김치를 담근다는 원칙을 고수하며 ▲이물선별 ▲엑스레이 ▲각 공정별 위생제어시스템 등을 통해 위생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고 전했다.

또한, 대표 제품인 포기김치를 필두로 맛김치·열무김치·파김치·오이소박이·보쌈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구매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박은영 식품BU장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믿음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종가 김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손세희 기자 sonsh821@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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