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의원, 영화 ‘뉴클리어 나우’ 국회 시사회 개최

김학용 의원, 영화 ‘뉴클리어 나우’ 국회 시사회 개최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입력 2023.11.17 16: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 위기 시대, 원자력 발전의 중요성을 재조명한 거장 올리버 스톤 감독 작품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국민의힘 김학용 의원은 오는 21일 오후 4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기후 위기 시대, 원자력 발전의 중요성을 재조명한 거장 올리버 스톤 감독의 영화 ‘뉴클리어 나우’ 국회 시사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사회는 김학용 의원이 주최하며, 국민의힘 중앙위원회가 후원한다.

영화 ‘뉴클리어 나우’는 우리에게 <플래툰>, <7월 4일생>, <JFK>, <월 스트리트>의 감독으로 잘 알려졌으며 아카데미 감독상을 2회나 수상한 거장 올리버 스톤 감독이 직접 연출·진행·내레이션을 담당해 제작한 다큐멘터리로 감독은 그동안 우리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을 작품을 통해 전달해 왔는데, 이제 그 시선을 ‘기후위기’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 작품 ‘뉴클리어 나우’는 무분별한 탄소배출로 인해 폭염, 폭우, 가뭄, 산불 등 전세계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직접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가 지금 행동을 하지 않으면 지구는 걷잡을 수 없는 기후 대재앙을 직면할 수 있다는 절박함으로 시작한다.

또한 영화에서는 인도와 중국 등 신흥시장에서 에너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30년 안에 전 세계 전력 수요는 2~4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감독은 영화 제목에 지금(NOW)이라는 단어를 넣어 당장이라도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기후위기를 극복하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감독은 ‘원자력 발전’을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직접적인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특히 반핵 또는 탈원전 캠페인으로 인해 대중들에게 핵과 방사능 유출에 대한 근거 없는 공포감이 확산되어 있어 이를 바로잡기 위해 과학을 기반으로 원자력의 역사와 진실을 소개하고 있다.

시사회를 주최한 김학용 의원은 “원자력에 대한 막연한 공포로 인해 그동안 원자력 발전이 소외와 차별을 받아왔다”면서 “영화 ‘뉴클리어 나우’ 시사회가 원자력 발전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뜻이 있는 많은 분들이 관람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