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쿠팡은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먼저 프리미엄 식품관에는 스타벅스, TWG, 모니니, 드니그리스 등 110여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세부 항목에 따라 ▲커피·차 ▲건강식품 ▲생수·음료 ▲과자·초콜릿·시리얼 ▲가루·조미료·오일 등으로 분류해 기획관을 구성했다.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스페셜 브랜드’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제주 차밭에서 자란 다양한 차를 선보이는 오설록
[더퍼블릭=홍찬영 기자] SK에코플랜트가 자사 디지털 솔루션의 통합 브랜드인 ‘웨이블(WAYBLE)’을 새롭게 런칭하고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웨이블은 WAY와 ABLE을 합성한 브랜드 네이밍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의 길’과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SK에코플랜트는 이전 개별적으로 운영해 오던 각각의 디지털 서비스들을 ‘웨이블’ 하나의 메인 브랜드로 통일했다. 각 서비스들 명칭은 웨이블 뒤에 서비스 특성을 반영한 서브 네이밍을 붙여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새롭게 재
[더퍼블릭=박원경] 쿠팡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에 참가해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물류 인프라를 확충하고 로켓배송 서비스의 권역을 넓히는 계획을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4일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물류 산업의 최신 기술과 미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150여개의 물류 관련 기업이 참여하고 총 750개의 부스가 설치돼 있다.쿠팡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전국 로켓배송 가능 지역 확대를 위한 물류혁신’이라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쿠팡은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7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의 달 선물 세일’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사지기, 안마의자, 휴대폰, 노트북, 피부관리기기, 전기면도기 등 5000여개의 가전 상품을 선보인다.이번 행사는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에 맞추어 삼성전자, Apple, LG, 바디프랜드, 쿠첸 등 다양한 인기 가전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준비했다.대표상품으로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 메탈(832L) ▲TCL 4K Mini LED 안드로이드11 TV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신한카드는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가비지타임)’(이하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만화이다. 누적 조회 수 2억 8000만 회, 회차 별 평균 조회 수 140만 회를 기록 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10대, 20대 여성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의 포장 수수료 무료 정책이 일부 종료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배달앱 분야 자율규제 방안을 점검한 결과, 상생 방안 일부가 축소된 것으로 나타난 데 따른 것이다.23일 공정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배달앱 분야 자율규제 방안 이행 점검 및 재검토 결과를 발표했다.앞서 정부는 지난해 3월 6일 플랫폼 사업자와 입점 소상공인 사이 갑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배달 플랫폼 자율 규제 방안을 마련하고 1년 후 이행점검 및 재검토를 시행하기로 한 바 있다.여기에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르면 다음달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상품 우대 의혹 사건에 대한 제재 여부를 결정하는 가운데 쿠팡이 전 세계에서 유통의 본질을 규제하는 나라는 없다며 정면 반박에 나섰다.23일 쿠팡은 입장문을 통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상품 노출 알고리즘 조작 주장을 부인하며 “공정위 전원회의를 통해 사실관계를 적극 소명할 것”이라고 이 같이 밝혔다.이는 앞서 지난 21일 KBS가 일요진단을 통해 공정위의 주장을 기반으로 쿠팡의 상품 노출 문제점을 지적한 것에 대한 대응이다. 이 자리에서 한기정 공정위원장은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글로벌 투자 유치를 추진하는 가운데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의 모기업 알리바바가 1000억원 규모의 투자 희망 의사를 밝혀 관심이 모인다.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재 에이블리는 캐나다 온타리오교원연기금(OTPP), 글로벌 투자기업 퍼미라, 기업형 벤처 캐피탈(CVC), 알리바바 등과 투자 협의를 진행 중이다.에이블리는 투자자들로부터 2조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창업 6년 만에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사)으로 발돋움한 것이다.이 가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초저가를 앞세워 빠르게 한국 시장을 잠식하고 있으나 1인당 거래액은 국내 이커머스와 비교해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국내 소비자들은 C-커머스에서 1인당 5000원 미만의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확인됐다.22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추정 금액은 819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3101억원)보다 164% 증가했다.지난해 7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테무의 1분기 결제 추정 금액은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LG생활건강은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가 욕실 바닥이나 샤워부스, 주방 찌든 때를 청소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는 신제품인 ‘홈스타 핑크파워 세정제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홈스타 핑크파워 세정제 3종 모두 어떤 찌든 때에도 잘 달라붙는 높은 점도의 핑크구연산폼™ 제형을 적용했다.이 핑크폼은 크렌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3가지 핑크베리 추출물과 고농도 구연산을 배합해서 만들었다.기존 자사제품 대비 3배 더 쫀쫀한 밀착력이 특징이다. 이 폼이 오염 부위에 단단히 붙어서 오염 물질을 분리한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원재료 가격이 치솟자 조미김 시장 점유율 5위 안에 드는 광천김, 대천김 등 전문 조미김 업체 3곳이 가격 인상에 나섰다. 이들은 원재료 가격 인상 부담이 커짐에 따라 추가 인상의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조미김 전문업체 광천김, 성경식품, 대천김이 김 가격을 줄줄이 올리고 있다. 이들 업체는 조미김 시장 점유율이 각각 2위와 3위, 5위로 추산된다.성격식품은 지난 1일 슈퍼마켓 등 일부 유통 채널에서 김 제품 가격을 평균 10%가량 인상한 데 이어 다음달부터는 대형마트와 쿠팡 등 온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쿠팡은 ‘쿠팡 와우 카드’ 가입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보강 및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쿠팡 와우 카드는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만 발급 가능한 제휴카드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쿠팡이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지난해 10월 내놓은 카드다.전월 실적이 없어도 매월 최대 5만 2000원까지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스토어 결제액의 최대 4%(기본 적립 2%+추가 프로모션 2%), 기타 가맹점 결제액의 최대 1.2%(기본 적립 0.2%+추가 프로모션 1%)만큼 쿠팡캐시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사측은 쿠팡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유통업계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대목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미리 할인 행사에 들어갔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다양안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롯데가 자체 개발한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전국 매장을 장식한다.온라인몰에선 ‘슈퍼해피’ 혜택을 만날 수 있다.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가정의 달 인기 선물 상품군인 뷰티, 키즈, 라이프스타일 상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또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완구
최근 국내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C-커머스)인 테무의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국내 이용자 수는 전달 대비 40% 증가하며 먼저 한국에 진출한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를 추격하는 모습이다.그러나 테무의 국내 시장 영역이 커질수록 소비자들의 불만 역시 커지고 있다. 이용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만큼 반품 환물 처리가 늦어지는 문제, 낚시성 이벤트, 불법 광고, 발암물질 물품, 개인정보 유출문제 등의 피해 사항을 제기하고 있다.특히 테무 앱의 가입요건에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대한 동의 없이 정보를 제 3자에게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쿠팡은 장난감·패션잡화·전자기기·화장품 등 2만여 상품을 다음달 7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먼저 특가존의 어린이날 코너에는 ▲실바니안패밀리 행복한 꿈의 궁전 피규어 세트 ▲하리보 스위트 파티 젤리 등k의 상품이 마련됐다. 어버이날 코너는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골드 등이 대표 상품이다. 나를 위한 선물 코너에는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파운데이션 21N1 ▲대상웰라이프 올인원 이뮨 비타 멀티팩 등이 있다.브랜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은 영유아 기저귀 브랜드 ‘마미포코’의 여름 기저귀 ‘마미포코 땀먹는 썸머팬티’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땀먹는 썸머팬티는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후 마미포코 브랜드의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마미포코만의 기술력을 적용한 ‘땀먹는 허리밴드’가 아기 등허리에 나는 땀을 흡수하기 때문이다.사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쿨 리프레시 시트’를 적용, 아기의 등허리 온도를 최대 3℃ 더 낮춰주고 습기도 80% 가량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마미포코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쿠팡은 문구류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쿠팡문고 반값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문구 카테고리에서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전으로, 11일 단 하루 문구류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대표 제품으로는 ▲모닝글로리 팝업 인덱스테이프 ▲모나미 가디플러스 키즈 네임펜F 12색 세트 ▲아이비스 8절 스케치북 ▲아모스 글라스데코 등이 있다.쿠팡문고는 쿠팡이 매달 인기 있는 학용품·사무용품·취미용품 등의 문구류를 할인하는 기획전이다. 4월 쿠팡문고는 오는 21일까지 진행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SS(봄·여름) 트렌드 패션 세일’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바람막이·재킷·니트·셔츠 등 올해 SS 시즌 패션 상품 2만여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먼저 봄 시즌 야외 활동의 증가로 인기가 높아진 고프코어(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처럼 자연스럽게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 맞춤형 상품들을 대거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키 바람막이 집업자켓 ▲노스페이스 올라마 EX 자켓 ▲엘르파리스 스트링 후드 바람막이 점퍼 등이 있다.또한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을 맞아 중소 골프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쿠팡은 설탕과 고추장, 치약 등 장바구니 물가를 좌우하는 주요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가격이 대형마트 등 주요 유통업체보다 쿠팡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중국 이커머스의 공세로 소비자 피해와 혼란이 가중되고 지난 3월 식료품 물가가 6.7% 오르는 등 고물가 상황에서 쿠팡이 장바구니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 가격을 최저가 수준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쿠팡은 중국 이커머스에 대응해 고품질의 우수한 제품들의 가격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 혜택을 늘려 나갈 방침이다. 안전하고 검증된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4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열어 생활필수품 3000여개를 최대 70%까지 할인한다고 8일 밝혔다.행사에는 유한킴벌리, 한국피앤지, LG생활건강, 애경, 아모레퍼시픽 등 쿠팡 고객이 선호하는 생활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할인 코너가 마련됐다. ‘원데이 선착순 특가’는 1990원~5990원의 특가 상품을 행사기간 중 2회에 걸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매 행사마다 준비된 물량이 1시간 이내 소진되는 인기 코너다.최저가 상품은 ▲참그린 베이킹소다